원룸만들기, 카카오 챗봇나우 도입으로 고객센터 운영비 ‘매월 350만원’ 절감시켜

뉴스 제공
케이앤웍스
2023-07-27 08:00
제주--(뉴스와이어)--자취생들의 방 꾸미기 용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인 원룸만들기는 올해 6월 ‘챗봇나우’를 도입한 지 한 달 만에 350만원의 고객센터 운영비용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챗봇나우를 도입한 이후 6월 한 달 동안 취소/교환/반품 접수 630건, 배송조회 문의 2700건, 기본 정보 문의 응대 1800건을 상담원 도움 없이 챗봇나우가 처리했고, 이를 비용으로 환산할 경우 월 350만원 정도의 비용이 절감된 것이다.

원룸만들기의 송현탁 매니저는 “기존에 다른 챗봇들을 도입해서 써봤는데 사용하기도 까다롭고 직접 수정이 안 돼서 사용하다가 중단한 적이 있었다. 반면에 챗봇나우는 설치 절차가 간편해 당일에 바로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었고, 운영 관리도 간편하며, 고객들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돼 있어서 좋았다. 또한 부착 이후 CS 인입건수가 줄어드는 게 체감돼 챗봇나우를 도입한 것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챗봇나우 공동개발사인 케이앤웍스의 강희정 매니저는 “챗봇나우 도입 이후 사업자들이 실질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 올해 7월에 업데이트한 챗봇나우 정식버전부터는 교환, 반품 시 사진과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는 기능까지 더해져서 사업자들의 CS 리소스를 더 크게 줄여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챗봇나우는 카카오 자회사인 케이앤웍스(대표 신석철)와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에서 공동 개발한 쇼핑 CS 전문 챗봇이며, 1개월 무료체험 혜택을 제공 중이다. 카페24 쇼핑몰 사업자라면 누구나 카페24 스토어를 통해 챗봇나우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

케이앤웍스 소개

케이앤웍스는 카카오의 자회사로 폭넓은 도메인 지식, 전문 기능별 역량, 오랜 경험의 노하우를 모두 갖춘 운영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카카오 및 카카오 공동체의 다양한 서비스 운영을 위탁받아 전문 운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과 PC 환경 전반의 검색/쇼핑 운영, DB/콘텐츠 구축, 모니터링/CS 및 고객지원, 광고 대행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원룸만들기 홈페이지: http://oneroommaking.com

웹사이트: http://knworks.co.kr/

연락처

케이앤웍스
서비스사업실
김은호 실장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케이앤웍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