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과기부 주관 ‘2023 우수기업 연구소’ 선정

뉴스 제공
오토닉스
2023-07-27 08:45
서울--(뉴스와이어)--국내를 대표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3 우수기업 연구소’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우수기업 연구소’는 연구개발(R&D) 역량이 탁월하고 기술 혁신 활동이 우수한 기업 연구소 발굴 및 육성을 지원하는 정책 사업이다. 선정 시 3년간 지위가 유지되며 과기부 장관 명의의 지정서 발급 및 현판 수여, 정부 포상, 국가 R&D 사업 선정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오토닉스는 2019년 우수기업 연구소 선정에 이어 올해 또 한차례 지정되면서 R&D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오토닉스가 2회 선정된 사유로는 △R&D 인력의 27% 이상 석·박사 출신 구성 △연매출 약 10% 이상 R&D 투자 △산업용 센서 및 제어기기 핵심 기술 보유 △세이프티, LiDAR, 비전센서 등 대표 제품군의 기술 경쟁력 △다수의 지적 재산권 보유 △우수한 연구 환경 △기술 사업화 성과 등이다. 이렇듯 오토닉스는 R&D 경쟁력 향상을 위해 인적 및 양적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점과 다방면에서 연구 역량을 끌어올린 점에 대해 높이 인정받았다.

실제 오토닉스는 연구 개발에서부터 제품 출시까지 전 주기를 100% 독자 기술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렇게 탄생된 약 6000종의 자동화 제품이 글로벌 경쟁사의 고가 외산 제품을 대체하고 있다. 이는 국내 기업들의 원가 절감에 기여함은 물론, 국내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오토닉스는 대한민국 자동화 산업을 위해 오랜 기간 쌓아온 연구소의 R&D 역량을 연속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으로서 기술 개발과 혁신을 위해 더욱 힘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토닉스 소개

오토닉스는 산업 자동화 분야 핵심인 센서, 제어기기, 모션 디바이스, 레이저 마킹 시스템, 세이프티 등 6000여종의 제품을 생산·판매하며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이다. 현재 한국 본사를 포함해 중국, 일본, 베트남, 튀르키예, 러시아, 미국, 브라질 등 12개 현지 법인을 통해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기술을 알리며 스마트 팩토리 부문 리더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nics.com

연락처

오토닉스
마케팅기획팀
김은정 과장
02-2048-156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오토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