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방,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무재해 사업장 조성을 위한 안전·보건 분야 지속 투자

뉴스 제공
세방 코스피 004360
2023-07-27 14:38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종합물류기업 세방(대표이사 최종일, 004360)이 한 해의 ESG 경영성과와 미래 목표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2020년 첫 발간 이래 올해로 네 번째인 이번 보고서는 국제지속가능경영 보고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와 글로벌 ESG 평가기관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SASB)가 제시한 글로벌 ESG 공시기준에 따라 작성됐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의 제3자 검증을 통해 신뢰성도 제고했다.

세방은 이 보고서에서 △제주도 물류법인 인수 △해외물류사업팀 신설 △안전관리 강화 활동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도입 등 지난 한 해의 주요 ESG 활동과 성과를 다뤘다.

특히 안전·보건 활동 분야에서는 ‘중대재해 ZERO’, ‘산재사고 10% 감소’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전 사업장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MS 인증 전환, 비상대응체계 운영 및 훈련, 안전교육 프로그램 확대 등 활발한 안전·보건 활동을 전개했다.

세방은 무재해 사업장 조성을 위해 안전·보건 분야 예산을 전년 대비 70% 이상 증액 투자했으며, 올해에도 관련 예산을 30% 이상 확대 편성해 실질적인 사고 예방 활동이 가능하도록 안전·보건 분야에 적극 투자할 방침이다.

세방 최종일 대표는 이번 보고서의 CEO 메시지를 통해 △적극적 투자를 통한 지속성장 기반 확대 △계약관리 조직 신설을 통한 투명한 경영환경 조성 △실질적 안전관리 활동 확대 등 미래 성장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세방 소개

세방은 수출입 컨테이너와 벌크화물, 중량물의 하역, 운송, 보관, 3PL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종합물류기업이다. 전국 13개 항만에 거점을 두고 전통적인 물류 사업인 항만하역, 보관, 운송, 중량물 프로젝트 사업에서 라스트 마일 운송, 온라인 물류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방은 세방그룹의 모기업으로, 세계 최고의 축전지 제조업체인 세방전지를 비롯한 세방산업 등 제조업 자회사와 세방익스프레스, 성진실업, 에스비앤엘, 부산신항다목적터미널, 세방광양국제물류 등 38개 계열회사를 보유해 방대한 물류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ebang.com/

연락처

세방 홍보대행
서울IR
PR팀
김민지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