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기적인 ABS 연구, 상업용 핵추진의 잠재력 탐구

업계를 선도하는 프로젝트 모델 원자로가 컨테이너 선박 및 유조선에 미치는 영향

뉴스 제공
ABS
2023-07-27 16:05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ABS와 허버트 엔지니어링 코프(Herbert Engineering Corp., HEC)는 획기적인 연구를 통해 14k TEU 컨테이너 선박과 157k DWT 수에즈막스(Suezmax) 유조선의 설계, 운영 및 배출에 대한 핵추진의 변혁적 영향을 모델링했다.

ABS는 상업용 해양 추진을 위한 첨단 현대 원자로 기술의 잠재력을 탐구하기 위한 연구를 HEC에 의뢰했다. 이 연구는 업계가 핵추진의 타당성 및 안전성 영향을 더 잘 이해하고 향후 개발 프로젝트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선도적인 원자로 개발자들의 의견이 포함된 이 연구는 컨테이너 운반선에 대한 2개의 납 냉각식 30MW 고속 원자로의 영향을 모델링했고 이로써 화물 용량과 작동 속도를 증가시키면서 25년 수명 동안 연료 보급의 필요성을 제거할 가능성이 있음을 발견했다. 또한 수에즈막스 선박에 4개의 5MW 히트파이프 마이크로리액터를 추가하면 화물 용량은 줄어들지만 작동 속도는 빨라지고 25년 수명 동안 한 번만 급유하면 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두 개념의 선박 모두 CO2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다.

ABS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크리스토퍼 J. 비에니키(Christopher J. Wiernicki)는 “이 최신 첨단 연구에서 우리가 발견한 사실은 산업계가 배출량 감소와 운영 효율성 측면에서 핵추진이 제공하는 막대한 잠재력을 무시할 수 없는 이유를 강조한다. 넷제로 세상은 핵추진을 통해 보다 쉽게 실현되며, 우리는 오늘 그 미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이를 실질적인 현실로 전환하려면 상당한 공공 부문 지원이 필요하며 ABS는 정부와 산업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첨단 또는 소형 모듈식 원자로는 안전과 효율성 향상, 비용 절감, 폐기물 감소, 핵 확산 방지와 함께 상업적 해상 사용을 위해 전통적으로 원자력과 관련된 많은 문제를 해결한다. 물론 아직 답해야 할 질문은 많으며 업계에서 안전에 초점을 맞춰 이러한 기술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HEC의 수석 해군 설계자인 로버트 태그(Robert Tagg)는 “HEC는 ABS를 지원하고 선상에서 원자력의 실용화를 모색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이 연구는 현대 원자로 기술의 잠재력과 이것이 미래 선박의 설계 및 운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자세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ABS는 상업용 선박용 핵추진 장치 개발을 지원하는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미국 에너지부(DOE)는 상업용 선박에 첨단 핵추진 장치를 채택하는 데 방해가 되는 요소를 연구하기 위해 ABS와 계약을 체결했다. DOE는 또한 텍사스대학교(University of Texas)가 수행 중인 상업용 선박에 대한 핵추진 시스템의 열-전기 통합에 대한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ABS와 계약을 체결했다.

ABS 소개

해양 및 근해 산업에 분류 및 기술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인 ABS는 설계 및 건설의 안전과 우수성에 대한 표준을 설정하기 위해 노력한다. ABS는 첨단 기술과 디지털 솔루션의 안전하고 실용적인 적용에 중점을 두고 업계 및 고객과 협력하여 정확하고 비용 효율적인 규정 준수, 최적화된 성능 및 해양 및 근해 자산 운영 효율성을 개발한다.

HEC 소개

HEC는 선주, 운영자, 조선소 및 정부 기관에 해양 컨설팅, 선박 설계 및 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82215/en

웹사이트: https://ww2.eagle.org/en.htm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ABS
미디어 관계
jmire@eagl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