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NGFW 및 포티가드 AI 기반 보안 서비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에서 318%의 ROI 구현 및 6개월 내 투자금 회수

새로운 포티게이트 3200F 및 900G, 전체 하이브리드 네트워크에서 효율성과 보안성 강화 및 통합 관리 지원

뉴스 제공
포티넷코리아 나스닥 FTNT
2023-07-27 15:55
서울--(뉴스와이어)--네트워크와 보안 융합 솔루션 시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사이버 보안 리더인 포티넷 코리아(조원균 대표)는 자사의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FortiGate Next-Generation firewalls)과 포티가드 AI 기반 보안 서비스(FortiGuard AI-Powered Security Services)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에 제공하는 비즈니스 이점을 다룬 독립적인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 의하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에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FortiGate Next-Generation firewalls)과 포티가드 AI 기반 보안 서비스(FortiGuard AI-Powered Security Services)를 구축하는 경우 3년 내 300% 이상의 투자수익률(ROI)과 6개월 내 투자금 회수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포티넷은 380Gbps의 방화벽 처리량과 400GE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를 지원할 수 있는 포티게이트 3200F(FortiGate 3200F)와 엔터프라이즈용 소형 폼팩터에서 20Gbps의 위협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포티게이트 900G(FortiGate 900G)를 함께 발표했다.

◇ 독립적인 조사 결과의 주요 내용

포티넷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에 구축된 포티게이트 NGFW(FortiGate NGFW) 및 서비스의 ROI를 정량화하고자 포레스터 컨설팅(Forrester Consulting)에 의뢰해 독립적인 조사(Forrester Consulting Total Economic Impact™(TEI) study)를 통해 고객 피드백을 집계했으며, 연간 매출 25억달러, 1만5000명 이상의 직원, 최소 3개의 데이터 센터를 보유한 단일 복합 기업조직을 대상으로 결과를 종합했다. 그 결과, 이 같은 기업 조직들은 성능 개선, 생산성 향상, 비용 절감은 물론, 다음과 같은 비즈니스 이점을 실현한 것으로 나타났다.

· 318%의 ROI와 6개월 내 투자금 회수: 포티가드 AI 기반 보안 서비스(FortiGuard AI-Powered Security Services)와 함께 포티게이트 데이터 센터 NGFW(FortiGate data center NGFWs)를 구축한 조직들은 3년 내 318%의 투자수익률(ROI), 6개월 내 투자금 회수, 800만달러 이상의 순익을 달성했다.

· 수동 업데이트에 소요되는 시간을 90% 절감: 포티게이트 NGFW(FortiGate NGFW)는 구축과 관리가 간편해 네트워킹 팀이 수동 업데이트와 수정에 드는 시간을 90%까지 단축할 수 있다. 이러한 사용편의성과 강력한 자동화를 통해 디바이스 리이미징(device reimaging) 작업이 50% 단축되고, 보조 디바이스 연결 작업이 95% 단축된다.

· 기존 NGFW 솔루션 대비 40% 비용 절감: 포티게이트 솔루션은 네트워크와 보안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통합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데이터 센터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포인트 제품과 서비스 수를 줄여 비용을 40% 절감할 수 있다.

◇ 포티게이트 NGFW 신제품: 데이터 센터를 위한 전력 및 성능 구현

데이터 센터 보안 강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포티넷은 보안 기능은 물론, 기업의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에너지 효율적인 성능을 갖춘 포티게이트 NGFW(FortiGate NGFW) 신제품 2종을 발표했다. 이 제품들은 지능형 침입 방지, DNS 및 URL 필터링과 같은 웹 보안 기술, 새로운 파일 기반 공격 차단을 위해 콘텐츠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포티가드 AI 기반 보안 서비스(FortiGuard AI-Powered Security Services)와 완벽하게 통합돼 있다.

· 포티게이트 3200F(FortiGate 3200F) 시리즈는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를 위해 특별히 설계됐으며, 업계 평균 방화벽 처리량의 4배, 업계 평균 SSL 검사 처리량의 4.7배, 업계 평균 IPSec VPN 처리량의 3.5배를 구현하며, 경쟁사 대비 에너지 소비를 72% 줄일 수 있다. 또한 4개의 400GE 인터페이스를 통해 대용량 트래픽을 원활히 관리하고,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따라 용이한 확장을 지원한다.

· 포티게이트 900G(FortiGate 900G) 시리즈는 콤팩트한 폼팩터에서 데이터 센터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업계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업계 평균보다 3배 많은 위협 보호 처리량(20Gbps), 5배 많은 IPSec VPN 처리량, 6배 많은 방화벽 처리량을 제공하며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영을 보장한다.

보안 컴퓨팅 등급(Security Compute Rating)은 고객들이 포티게이트 성능을 이해하도록 돕는 벤치마크다.

◇ 하이브리드 메시 방화벽 아키텍처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및 업계의 인정

포티넷은 네트워크 방화벽 부문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2022 Gartner® Magic Quadrant™ for Network Firewalls)’ 및 ‘2022 포레스터 웨이브™: 엔터프라이즈 방화벽 보고서(2022 The Forrester Wave™: Enterprise Firewalls report)’에서 리더 기업으로, 그리고 독립적인 사이버 보안 테스트 비영리 기관인 사이버레이팅(CyberRatings.org)으로부터 ‘추천(Recommended)’ 등급을 받는 등 독립 기관과 분석가들의 인정을 받고 있다.

포티넷은 이러한 업계의 인정이 네트워크와 보안 기술을 통합하는 포티넷의 고유한 접근 방식의 결과라고 보고 있다. 포티게이트 NGFW(FortiGate NGFW)는 단일 운영 체제인 포티OS와 통합 관리 콘솔인 포티매니저(FortiManager)를 통해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가상 머신을 포함한 하이브리드 환경 내의 모든 NGFW에 AI 기반 보안 기능을 확장 제공한다. 이에 포티게이트 NGFW(FortiGate NGFW)는 방화벽 정책을 조정해 포괄적인 보안 태세를 구축하는 하이브리드 메시 방화벽 아키텍처에 매우 이상적으로 부합하는 제품이다. 또한 포티게이트 NGFW(FortiGate NGFW)는 포티넷의 사용량 기반 종량제 라이선싱 프로그램인 포티플렉스(FortiFlex)를 통해서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

포티넷 제품 총괄 존 매디슨(John Maddison) 선임 부사장은 “포티넷 제품들은 오늘날 최대 규모의 엔터프라이즈 조직 내 데이터 센터에서 최첨단 보안 기능과 에너지 효율적인 성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입증됐다. 우리는 이번 조사(Forrester Total Economic Impact™ study)가 수년간 축적된 고객들의 평가를 반영한 결과라고 확신한다. 포티넷은 포티게이트 NGFW(FortiGate NGFW)와 포티가드 AI 기반 보안 서비스(FortiGuard AI-Powered Security Services)의 강력한 조합을 통해 기업 전반의 보안을 강화하고 높은 투자수익률(ROI)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Forrester Consulting Total Economic Impact™(TEI) study)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포티넷 소개

포티넷은 어디에서나 사용자, 디바이스, 데이터를 보호한다는 미션 하에 모든 이들이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세계를 구현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세계 최대 기업, 서비스 제공업체, 정부 기관들이 디지털 여정의 안전한 가속화를 위해 포티넷을 선택하는 이유다. 포티넷 시큐리티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 플랫폼은 전체 디지털 공격 면에서 광범위하고 자동화된 통합 보안을 제공해 중요한 장치,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 홈 오피스와의 연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포티넷은 가장 많은 보안 어플라이언스를 출하한 전 세계 출하량 1위 업체로, 전 세계 59만50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포티넷 TAA(Training Advancement Agenda)의 이니셔티브인 포티넷 NSE 트레이닝 인스티튜트(Fortinet NSE Training Institute)는 업계에서 가장 대규모의 광범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모든 이들이 사이버 교육과 새로운 커리어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포티넷 블로그, 포티가드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tinet.co.kr

연락처

포티넷코리아 홍보대행
물결커뮤니케이션스
이영미 부장
02-3672-65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