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터슨, 1PointFive의 DAC 플랜트에 산소 공급 계약 체결

탄소 중립에 있어 DAC가 가진 잠재력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일본산소홀딩스코퍼레이션(Nippon Sanso Holdings Corporation, 이하 NSHD)(최고경영자: 하마다 토시히코[Toshihiko Hamada])의 미국 운영회사인 매터슨트라이가스주식회사(Matheson Tri-Gas, Inc., 이하 매터슨)(본사: 미국 텍사스)가 1PointFive와 가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미국 텍사스에 있는 1PointFive의 첫 직접공기포집(Direct Air Capture, DAC*) 플랜트에 탄소 포집, 활용, 처리를 위한 산소를 공급하는 계약이다.

매터슨은 텍사스주 엑터 카운티에 건설 중인 1PointFive의 DAC 플랜트 ‘스트라토스(Stratos)’ 초저온 공기분리장치(Air Separation Unit, ASU)에 투자해 이를 설립할 예정이다. 산소는 DAC 공정에서 순수한 이산화탄소를 생산하는 데 사용되며, 생산한 이산화탄소는 지질 처리되어 땅속에 고정된다.

2025년 중반부터 가동 개시 예정인 스트라토스(Stratos )는 완전히 가동되면 연간 최대 50만 톤의 이산화탄소를 포집하며 세계 최대 규모의 DAC 플랜트로 우뚝 설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산소 솔루션은 매터슨의 현지 사업부가 NSHD의 선도 기술과 엔지니어링 파트너와 협력하여 개발한 것으로서 플랜트 운영에 유연성과 안정성을 가져다 준다.

이 이니셔티브는 고도로 전략적이고 상업적으로 건전한 프로젝트에 가스를 공급함으로써, 괄목할 성장을 이루겠다는 매터슨의 약속을 나타낸다. 이는 현지에서 매터슨의 입지가 한 단계 상승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를 통해 미국 남부 내 성장 부문에서 매터슨의 존재감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NSHD 그룹은 탄소 중립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엄선된 고객, 엄선된 프로젝트와 함께 다양한 사업 및 프로그램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을 전 세계 규모로 확장해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과 탄소 중립 사회 모두를 실현할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 직접공기포집(DAC):

이 기술은 수산화칼륨 용액을 사용해 공기 중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기술로서 1PointFive는 캐나다의 카본엔지니어링(Carbon Engineering)이 개발한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다.

NSHD 그룹은 세계 4위의 산업, 전자, 의료용 가스 공급 업체이다. 일본, 미국, 유럽,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등 4개 구역에서 3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또한 써모스(THERMOS)라는 브랜드명으로 전 세계 120여 개국에서 보온병 사업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1910년 일본산소유한책임회사(Nippon Sanso Ltd.)라는 이름으로 처음 창립된 이후, NSHD는 혁신적인 가스 솔루션을 통해 산업 생산성을 높이고,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미래에 기여하며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기업이다. NSHD에는 현재 1만9000명 이상의 직원이 재직 중이며, 직원 모두가 ‘가스 전문가’이다. 이들은 ‘가스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든다’는 하나의 가치를 향해 함께 나아가고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82142/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nipponsanso-hd.co.jp/en/

연락처

일본산소홀딩스코퍼레이션(Nippon Sanso Holdings Corporation)
홍보
+81-3-5788-8513
Nshd.Info@nipponsanso-hd.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