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텔, 고속 데이터 통신과 광범위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형 SC696S LTE Cat 4 스마트 모듈 시리즈 발표

뉴스 제공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2023-07-30 12:45
밴쿠버, 브리티시 컬럼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 큐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가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기능을 갖춘 다중 모드 스마트 LTE 모듈인 SC696S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큐텔의 최신 다중 모드 스마트 LTE Cat 4 모듈은 다중입력 다중인출(MIMO) 기술을 지원해 탁월한 성능과 더불어 안정성을 보장하도록 설계됐다. 이는 리눅스 운영 체제를 탑재하고 있으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 시리즈는 퀄컴 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의 IoT용 퀄컴(Qualcomm®) QCM6125 시스템온칩(SoC)의 성능과 장착된 퀄컴(Qualcomm®)의 아드레노(Adreno™) 610 GPU를 바탕으로 탁월한 처리 기능을 구현하면서 각종 IoT 사용 사례의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MIMO 기술을 채택해 동일한 주파수에서 수신기단에 여러 개의 안테나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비트 오류율을 최소화하고 데이터 속도를 높여 향상된 통신 품질을 제공한다. 아울러 해당 모듈은 신속하고 정확한 위치 확인을 갖춘 애플리케이션용 다중 배열 GNSS(multi-constellation GNSS) 수신기를 지원한다.

큐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즈의 사장이자 CSO인 노버트 뮈러(Norbert Muhrer)는 “고품질 통신이 필요한 각종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다중 모드 모듈 큐텔 SC696S 시리즈를 출시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 모듈은 고속 데이터 통신과 광범위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요구되는 각종 산업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라며, “퀀텀 QCM6125 SOC의 고성능 처리 및 아드레노 610 GPU의 그래픽 처리 능력을 큐텔 모듈 SC696S 시리즈와 결합한 이번 신제품은 당사의 야심작”이라고 덧붙였다.

이 모듈은 포스 단말기 및 POS 장치부터 납세관리기, 온보드 장비, 로봇, 스마트 홈 장치, 산업용 핸드헬드 장비, 웨어러블, 자판기, 기타 스마트 하드웨어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LCM, 카메라, 터치스크린, UART, USB, I2C, I2S, SPI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최대 6대의 카메라를 지원하며, 이 중 2대는 동시에 작동이 가능하다.

퀄컴 테크놀로지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인 데브 싱(Dev Singh)은 “퀄컴 QCM6125 SoC가 탑재된 다중 모드 모듈인 큐텔 SC696S 시리즈는 탁월한 통신 품질과 고도의 처리 기능으로 소비자와 기업 모두 지원한다”며 “큐텔 및 퀄컴 테크놀로지의 이 기술은 계속해서 각종 산업과 수많은 업종에서 앞장서서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퀄컴 테크놀로지 SOC라는 견고한 기반 위에 구축한 큐텔 모듈은 특히 제품 보안의 측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를 토대로 디바이스 OEM은 상호 연결의 세계에서 요구되는 엄격한 보안 요구 사항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다. 큐텔 모듈과 퀄컴 테크놀로지 SOC의 강력한 보안 기능을 활용하면, 디바이스 OEM의 데이터 무결성과 안정성을 보장하면서도 잠재적 취약성과 위협에서 보호할 수 있다.

43mm x 44mm x2.85mm의 폼 팩터를 갖춘 SC696S 시리즈는 다양한 사용자의 기대를 부응하기 위해 SC696S-EM, SC696S-NA,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만 지원하는 SC696S-WF 등 세 가지 버전으로 제공한다. 이 모듈은 -35°C~+75°C의 온도 범위에서도 작동이 가능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큐텔 소개

큐텔은 더 스마트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IoT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객을 항상 우선하는 큐텔은 뛰어난 지원과 서비스로 뒷받침되는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다. 5,900명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글로벌 팀은 셀룰러, GNSS, 와이파이, 블루투스 모듈, 안테나, 서비스, IoT 연결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큐텔은 전 세계에 지사와 지원 센터를 두고 있으며 세계적인 리더십을 바탕으로 IoT를 발전시키고 더 스마트한 세상을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quectel.com,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퀄컴(Qualcomm)은 퀄컴(Qualcomm Incorporated)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퀄컴 브랜드 제품은 퀄컴 테크놀로지 혹은 그 자회사의 제품이다. 퀄컴 특허 기술은 퀄컴(Qualcomm Incorporated)의 라이선스 허가를 받은 기술을 말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82835/en

웹사이트: https://www.quecte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큐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
media@quec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