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의 담당자인 Angeion Group, 미 달러 리보 연계 상품 집단 소송에서 합의 제안 발표

2007년 8월에서 2010년 5월 사이에 미 달러 리보 연계 상품을 소유한 경우 총 9000만달러 규모의 집단 소송 합의로 인해 귀하의 법적 권리에 영향이 있을 수 있다

연방 법원은 본 통지를 승인했다. 이것은 변호사의 권유가 아니다

뉴스 제공
Angeion Group
2023-07-30 13:00
NEW YORK--(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17개 은행과 직접 장외 금융 파생상품 및 비파생상품을 체결하고 미 달러 리보와 연계된 지급금을 수취한 개인 및 기관에 영향을 미치는 소송이 진행 중이다. 총 9,000만 달러 규모의 합의가 MUFG Bank, Ltd., The Norinchukin Bank, Société Générale과 체결됐다. 앞서 Barclays, Citibank, Deutsche Bank, HSBC와 총 5억 9,000만 달러의 합의가 체결되어, 총 합의 금액은 6억 8,000만 달러에 이른다. 나머지 비합의 피고에는 Bank of America, Credit Suisse, HBOS, JPMorgan Chase, Lloyds, Rabobank, Royal Bank of Canada, Royal Bank of Scotland, UBS 및 Portigon이 포함된다. 이 소송은 금융 위기 당시 은행들이 자사의 이익을 꾀하고자 미 달러 리보 금리를 인위적으로 낮게 조작해 이로 인해 집단 구성원들이 자신들의 미 달러 리보 연계 상품에서 마땅히 받아야 할 이자 지급액보다 적게 수령했다는 내용으로 제기됐다. 원고 측은 반독점법 위반, 계약 위반 및 부당이득 수취를 주장한다. MUFG Bank, Norinchukin, Société Générale은 불법행위가 있었다는 주장을 전면 부인한다.

이번 합의로 제공되는 것은 무엇인가?

이번 합의로 총 9000만 달러의 합의기금이 발생하며, 이는 유효한 청구를 제출한 적격 집단 구성원에 대한 지급액을 비롯하여 총 합의 금액의 1/3을 초과하지 않는 변호사 비용, $550만를 초과하지 않는 경비, 대표당 $10만를 초과하지 않는 집단 대표(Class Representative)에 대한 업무 보상금을 지급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MUFG Bank, Norinchukin, Société Générale은 비합의 피고들에 대해 진행 중인 소송에서 원고에게 특정 협력을 제공하게 된다.

나는 합의금을 수취할 자격이 있는가?

미국에서 Bank of America, Bank of Tokyo-Mitsubishi, Barclays, Citibank, Credit Suisse, Deutsche Bank, HBOS, HSBC, JPMorgan Chase, Lloyds, Norinchukin, Rabobank, Royal Bank of Canada, Royal Bank of Scotland, Société Générale, UBS, Portigon, 또는 그 자회사 또는 계열사에서 특정 미 달러 리보 연계 상품을 직접 구매하여 2007년 8월부터 2010년 5월 사이에 해당 상품을 소유한 개인 또는 기관에 합의금 수취 자격이 부여된다. 합의단(Settlement Class)의 해당 상품에는 금리스왑, 선물금리스왑, 자산스왑, 부채담보증권, 신용부도스왑, 인플레이션스왑, 총수익스왑, 옵션, 고정/변동금리채가 포함된다.

합의금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 채권증명서(Proof of Claim)를 제출할 수 있다. 채권증명서 제출 기한은 2023년 12월 15일이다. 귀하가 이전 합의에서 유효한 채권증명서를 사전에 제출했고 해당 채권증명서를 수정하거나 보완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합의금에 대한 지급금 수취를 위해 채권증명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 다음 은행 중 하나와 적격한 거래가 있는 경우 합의금을 수취할 자격이 있다. Bank of America, Bank of Tokyo-Mitsubishi, Barclays, Citibank, Credit Suisse, Deutsche Bank, HBOS, HSBC, JPMorgan Chase, Lloyds, Norinchukin, Rabobank, Royal Bank of Canada, Royal Bank of Scotland, Société Générale, UBS, Portigon, 또는 그 자회사 또는 계열사. 구체적으로 MUFG Bank, Norinchukin 또는 Société Générale과 거래한 이력은 필요 없다. 현재 유효한 청구를 제출한 각 집단 구성원이 받게 될 지급금이 얼마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채권증명서 제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USDollarLiborSettlement.com을 참조한다.

내 권리는 무엇인가?

귀하가 합의단의 구성원이지만 적시에 청구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OTC 소송의 사전 합의에서 유효한 청구를 제출하지 않았다면 MUFG Bank, Norinchukin, Société Générale과의 9000만 달러 합의금에서 금전이나 이익을 수취할 권리를 상실한다. MUFG Bank, Norinchukin 또는 Société Générale을 상대로 독자적인 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 권리를 유지하려면 2023년 9월 29일까지 합의단을 탈퇴해야 한다. 합의단에 남아 있는 경우에는 2023년 9월 29일까지 합의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법원 청문회.

법원은 2023년 10월 17일에 청문회를 열어 해당 합의 자체, 합의금의 최대 1/3에 해당하는 변호사 수임료에 대한 집단 변호사들의 요청, 비용과 경비 상환, 집단 대표에 대한 업무 보상금에 대한 승인 여부를 논의한다. 귀하 또는 귀하의 변호사는 자비로 청문회에 출석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해당 합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합의 웹사이트(www.USDollarLiborSettlement.com) 및 해당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롱 폼 통지(Long Form Notice)에서 확인하거나 1-888-619-8688로 전화하여 확인할 수 있다.

본 통지는 전체 내용을 요약한 것이다.

전체 통지 내용과 화해합의서를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www.USDollarLiborSettlement.com을 방문하거나, info@MUFGLiborSettlement.com으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1-888-619-8688로 전화해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ngeiongrou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ANGEION GROUP
Susman Godfrey LLP
Seth Ard
212-471-8354
sard@susmangodfre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