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HSBC, 퇴소 준비 자립준비청소년 지원 사업 협약

만 17세~18세 시설 퇴소 앞둔 청소년 지원

돈, 일상생활, 비전, 지역사회자원 활용, 주거 영역 등 5개 분야 자립 역량 키우는 청소년비전지원사업 하이파이브(High-Five)

서울--(뉴스와이어)--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HSBC와 청소년비전지원사업 ‘하이파이브(High-Five, 이하 하이파이브)’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하이파이브는 시설 퇴소를 준비하는 만 17세~18세의 청소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회연대은행과 HSBC가 2019년부터 올해로 6년째 이어오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6명을 지원해왔다.

하이파이브는 아동양육시설 및 공동생활가정에서 1년 이내에 퇴소 예정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적,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돈 관리, 일상생활, 비전, 지역사회자원 활용, 주거 등 5개 분야에서 자립 역량을 키우기 위한 자립지원금, 비전 설계 교육,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23년 하이파이브에는 자립을 앞둔 청소년 20명(3기), 청년 10명(2기)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자 중 3기는 자립준비 교육 및 자립준비금 등을 지원받으며, 2기는 자립 심화 교육 및 당사자 네트워킹 활동, 자산 형성 매칭지원금 등을 지원받게 된다.

정은영 HSBC코리아 대표는 “5년 전 시작한 하이파이브 사업이 마중물이 돼 여러 기업과 단체에서도 비슷한 사업을 추진하기 시작했다”며 “작은 한 걸음이 의미 있는 움직임으로 확산돼 큰 보람을 느낀다. 청소년들이 잘 성장해 나가도록 우리 모두가 따뜻한 관심을 이어가자”는 소감을 밝혔다.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은 “자립준비청소년에게 퇴소 전후는 자립 안정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자립준비와 자립심화 단계별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체계적으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도모하고, 사회적기업을 육성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기관이다.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소개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지원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모금홍보팀
신연경 과장
02-2280-331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