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건강몰, 회원 2만명 돌파하며 ‘에너씨슬 퍼펙트샷’ 30만병 판매… 고객 소통 커뮤니티로 진화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목표로 2월 오픈, 판매 및 다양한 고객 의견 수렴 채널로 활용

고객 의견 적극 반영한 ‘에너씨슬 퍼펙트샷’ 출시… 11주 만에 30만병 판매 ‘베스트셀러’ 등극

뉴스 제공
대웅제약 코스피 069620
2023-07-31 10:20
서울--(뉴스와이어)--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이 고객 소통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고객 확보를 목표로 2월 오픈한 ‘대웅제약 건강몰’이 누적 회원 수 2만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판매 중심의 쇼핑몰 개념을 넘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커뮤니티를 구축하면서 건강 관련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변화하려는 전략이 주효했다고 풀이된다.

대웅제약은 판매부터 서비스, 제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자사 건강기능식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실제 구매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품질 관리와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시키고자 채널 운영부터 제품 발송까지 직접 관리하는 직영몰을 2월 오픈했다.

이에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사업부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고자 건강몰 회원 고객들을 직접 만나 ‘초점집단인터뷰(FGI, Focused-Group Interview)’를 올 상반기 3차례, 설문조사 4차례 진행했다.

그 결과 ‘제품이 다양해서 선택이 어려움’, ‘때맞춰 챙겨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 ‘기능별로 여러 제품을 다 챙겨 먹기 힘듦’ 등의 소비자 언멧니즈(Unmet needs, 미충족 수요)를 파악하고, 데이터화된 건강몰 후기 및 구매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제품 리뉴얼 및 신제품 연구·개발 과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 대웅제약은 5월 프리미엄 신제품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선보였다. 액상과 정제가결합된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8종과 간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을 담아낸 멀티비타민이다.

특히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제품으로 출시 11주 만에 30만병 판매를 돌파해 자사 베스트셀러로 떠올랐다. 한 병으로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최대 20833%(비타민B12 함유량 기준)에 달하는 비타민B군을 섭취할 수 있고, 따로 챙기기 어려운 간 건강은 물론 맛까지 놓치지 않아 소비자들의 이목을 단번에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한편 대웅제약 건강몰에서는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새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7월에는 품목별 최대 63%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굿바이 여름피로’ 이벤트를 통해 31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에너씨슬 퍼펙트샷 4개입 제품과 재구매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8월에도 직영몰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ng.co.kr

연락처

대웅제약
홍보실
조영득 과장
02-2190-69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