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랩, 산재보험 자동 정산 기능 탑재된 운송 관리 솔루션 ‘카고매니저’ 무료 배포

뉴스 제공
로지스랩
2023-08-01 07:00
서울--(뉴스와이어)--미들마일 핀테크 기업 로지스랩이 자사 통합 화물운송 관리 솔루션 ‘카고매니저’에 산업재해보험(이하 ‘산재보험’) 자동 정산 기능을 추가하고, 이를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최근 산재보험 적용 범위가 확대돼 ‘특수형태근로종사자’에 포함돼 있던 개인 화물차주도 산재보험이 의무화됐고, 이에 따라 운송사와 차주가 운송료의 일정 금액을 산재보험료로 각각 납부해야 한다. 운송료 지급 건마다 산재보험료를 계산해서 공제하고 매월 정산 납부해야 하므로, 운송사와 차주 모두 복잡한 입출금 관리 업무가 추가된 셈이다.

‘카고매니저’의 신설된 산재보험 자동 정산 기능은 운송사가 운송료 마감 단계에서 산재보험 적용 여부를 선택하기만 하면, 운송사와 차주의 부담 보험료 액수가 자동으로 계산된다. 운송료에서 공제된 보험료는 회사의 부담분과 함께 신고 및 납부하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한편 ‘카고매니저’를 도입하면 오더 접수부터 차량 수배, 차량 관리, 운송 현황, 계산서 관리, 마감 업무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화주 고객사와의 시스템 연동 또한 지원한다. 또한 카고매니저에 탑재된 ‘카고페이’를 통해 운송료 송금 및 빠른입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카고페이를 통한 운송료 송금액은 8400억원이 넘는다.

김인석 로지스랩 대표는 “이번 산재보험 자동 정산 기능의 개발과 카고매니저 무료화를 통해 더 많은 운송사업자가 디지털 업무 환경으로 전환하기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신기술 도입과 고도화를 통해 미들마일 시장의 디지털 업무 표준으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지스랩 소개

로지스랩은 최초의 미들마일 물류 핀테크 기업이자 디지털 운송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복잡한 이해관계가 얽혀 있는 화물운송 시장을 IT 기술로 혁신하고 있다. 미들마일 화물운송 관리 솔루션 ‘카고매니저’와 함께 운송료 빠른입금 서비스인 ‘카고페이’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gislab.com

연락처

로지스랩
카고페이팀
이준석 대리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로지스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