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최신 ESG 경영 성과 담은 ‘서브360’ 보고서 발간

메리어트가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를 위해 일궈낸 성과 담아

뉴스 제공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나스닥 MAR
2023-08-01 09:00
베데스다, 메릴랜드--(뉴스와이어)--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지속가능성 및 사회적 영향력 실천을 위한 서브360(Serve 360: Doing Good in Every Direction)과 관련된 2023년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2022년까지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ESG 경영을 위한 노력과 관련 통계를 담고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2017년 유엔의 지속가능 발전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지원하기 위해 서브 360 플랫폼을 출범했다. 서브 360은 2025년까지 지속가능과 사회적 영향력 목표를 이루고자 노력하는 메리어트의 사회 공헌 실천을 위한 가이드다.

이번에 출간된 2023년 서브 360 보고서는 전 세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브랜드 및 시설에서 일궈낸 다음과 같은 성과를 보여준다.

◇ 환경 관리 강화

· 과학을 기반으로 단기 배출량 감소 목표를 설정하고, 최대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도달을 위해 과학을 기반으로 한 장기 목표를 설정했다.
· 전 세계 호텔 내 전기차 충전소 설치 및 채택 가속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그 결과, 2022년 말 기준 전 세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산하 시설에 5500대 이상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했다.
· 욕실 어메니티를 가정용 크기로 전환하고 있으며, 완전히 시행될 경우 매년 약 5억개의 작은 욕실 어메니티가 매립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멕시코와 아랍에미리트연합(UAE)에서 맹그로브 복원을 지원하고, 미국에서는 숲을 다시 가꾸고 있으며, 태국과 남미에서는 수산업을 재생시키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생태계의 복원력을 높이고 생물다양성을 보호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다.

◇ 사회적 영향력 확장

· ‘메리어트 브리징 더 갭(Marriott’s Bridging the Gap)’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과 캐나다에서 역사적으로 소외됐던 그룹들의 호텔 소유권을 증대시키기 위해 5000만달러를 배정했다.
· 2016년 이후 100만명 이상의 관리 및 가맹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신매매 징후를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 2022년 메리어트 산하 다양한 공급업체에 약 6억6000만달러를 사용했다.
· 2022년 제이 윌라드 앤 앨리스 S 메리어트 재단(The J. Willard and Alice S. Marriott Foundation)과 함께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자들에게 500만달러를 지원하고, 2023년에는 터키와 시리아 지진 피해자들을 위해 메리어트 재난 구호 기금(The Marriott Disaster Relief Fund)과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기부금 및 산하 호텔에서 모은 현금과 물품 등을 통해 200만달러를 기부했다.
· 2022년 전 세계 지역사회에서 160만 이상의 시간 동안 자원 봉사를 진행했다.

◇ 다양성을 증진하는 리더십

· 2023년 5월 12일 기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이사회의 13명 중 8명은 여성 또는 다양한 인종으로 구성됐다.
· 2023년 말까지 여성과 남성 임원의 비율을 평등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2022년 말 메리어트의 글로벌 임원(부사장 이상) 중 47%를 여성으로 구성했다.
· 미국 임원 직위의 22%가 유색 인종이며, 2025년 말까지 해당 비율을 25%로 높이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사장 및 CEO 앤서니 카푸아노(Anthony Capuano)는 “1927년 설립 이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당사의 비즈니스가 이뤄지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해당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물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우선순위로 뒀다”며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당사의 규모와 전 세계적 입지를 통해 의미 있는 변화를 추진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는 또한 우리의 비즈니스와 고객에게도 가치를 더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호텔 운영, 디자인 및 공급망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성을 통합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인도적 지원을 제공하며, 서비스가 부족한 지역사회에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우리를 찾아준 모든 이들을 환영하고 있다”며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보다 지속가능하고 공정한 미래를 향한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SG를 향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노력과 서브 360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브 360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소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나스닥: MAR)은 미국 메릴랜드주 베데스다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규모의 호텔 기업이다. 메리어트는 직접 운영, 프랜차이즈, 베이케이션 오너십 리조트의 라이선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전 세계 139개국에서 약 8500개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메리어트의 최신 뉴스는 메리어트 뉴스센터와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rriott.com

연락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홍보대행
더 블렌드
윤소현 디렉터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