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 기업 ‘FM시스템즈’ 인수… OpenBlue 디지털 빌딩 기능 향상 기대

OpenBlue 디지털 빌딩 포트폴리오에 클라우드 기반 SaaS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관리 추가

원스톱 솔루션으로 △디지털 전환 가속화 △빌딩 효율성 개선 △운영 비용 절감 등 제공 기대

탄소중립 빌딩 기술 분야 내 글로벌 리더십 강화, 급증하는 스마트 빌딩 부문의 수요 충족 및 새로운 기회 창출 전망

뉴스 제공
존슨콘트롤즈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JCI
2023-08-01 09:53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가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관리 및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전문기업 FM시스템즈(FM:Systems)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존슨콘트롤즈는 FM시스템즈의 전문성을 활용해 OpenBlue(오픈블루)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강화하고, 최첨단 AI 및 디지털 트윈 기술로 빌딩을 더 스마트하고 건강하게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빌딩들이 전 세계 탄소배출량의 약 40%를 차지하는 가운데, 이번 인수는 탄소중립 빌딩 기술 분야에서 존슨콘트롤즈의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하는 한편 급성장하는 스마트 빌딩 부문의 수요를 충족시킴으로써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FM시스템즈는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1200곳이 넘는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80개국에서 240만 명 이상이 FM시스템즈의 솔루션을 사용 중이다. FM시스템즈의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는 △보안 프로토콜 △평면 시나리오 모델링 △오토캐드(AutoCAD) 및 레빗(Revit) 모델과의 양방향 통합 △고급 워크스테이션 분석 기능을 기반으로 공간 시나리오 계획, 자산 관리 및 시설 개보수 등의 업무 공간을 스마트화하는 것에 뛰어나다. 강력한 센서와 분석 기술은 방문객, 입주자, 빌딩 관리자 등 빌딩 내 모든 사람들의 사용 환경 개선을 지원한다. 그 결과, FM시스템즈 솔루션 활용 시 공간 최적화와 비용 절감은 물론 상업용 부동산, 병원, 대학교, 정부 기관 등 다양한 시설의 실내 공기질 및 기타 환경 데이터를 관리하고 보고할 수 있다.

조지 올리버(George Oliver) 존슨콘트롤즈 회장 겸 CEO는 “존슨콘트롤즈는 FM시스템즈의 강력한 예측형 워크플레이스 관리 플랫폼과 업계 최고의 빌딩 자동화 서비스인 존슨콘트롤즈 OpenBlue를 융합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빌딩 효율성 개선, 운영 비용 절감을 돕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존슨콘트롤즈는 FM시스템즈 인수와 더불어 빌딩 자산 솔루션, 에너지 관리 오퍼링, 그리고 글로벌 현장 네트워크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자율화 및 디지털 빌딩 분야에서 존슨콘트롤즈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악셀-KKR(Accel-KKR)의 딘 제이콥슨(Dean Jacobson) 매니징 디렉터는 “FM시스템즈의 워크플레이스 관리 기술은 운영 효율성 개선,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며 스마트한 빌딩 구현, 그리고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FM시스템즈는 지속적인 혁신 및 탁월한 서비스를 통해 해당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고 강력한 성장을 이어왔다”며 “이러한 FM시스템즈의 전문성은 존슨콘트롤즈의 OpenBlue 디지털 기능을 강화하고, 자율화 및 커넥티드 빌딩의 미래를 선도한다는 공동 비전을 추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FM시스템즈는 2020년 이후 평균 110% 이상의 순매출 유지율을 달성하며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 FM시스템즈의 회장 겸 CEO 커트 본 코흐(Kurt von Koch)는 존슨콘트롤즈 디지털 사업에 참여해 리더십을 발휘할 예정이다.

FM시스템즈 소개

FM시스템즈의 올인원 워크플레이스 관리 플랫폼은 1200곳이 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조직이 부동산 포트폴리오의 모든 측면에 접근, 관리 및 측정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FM시스템즈는 직관적이고 확장 가능한 공간 관리, 하이브리드 업무, 작업 공간 분석 및 스마트 센서 솔루션의 가장 완벽한 조합을 갖췄다. 또한 고객이 전략적인 부동산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데이터 기반의 명확성과 비전을 확보하고, 현재는 물론 미래에도 고성능 워크플레이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존슨콘트롤즈코리아 소개

존슨콘트롤즈(NYSE:JCI)는 우리가 생활하고, 일하고, 배우고, 여가 시간을 즐기는 환경을 완벽하게 바꾼다.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 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인 존슨콘트롤즈의 미션은 사람과 공간, 지구를 위한 최적의 빌딩 성능을 재구상하는 것이다. 존슨콘트롤즈는 135년 이상 지속해온 혁신 경험을 바탕으로 포괄적인 디지털 솔루션 OpenBlue를 통해 헬스케어, 학교, 데이터센터, 공항, 종합경기장, 제조업 등의 산업 분야에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제공하고 있다. 존슨콘트롤즈는 150개 이상 국가에서 10만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팀, 그리고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파트너들과 함께 빌딩 테크놀로지와 소프트웨어부터 서비스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세계에서 가장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존슨콘트롤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johnsoncontrols.com/ko_kr

연락처

존슨콘트롤즈코리아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
노주란 대리
02-752-79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