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플 그룹사 브릴리언트크립토, 디지털 세계의 보석으로 메타버스에서 경제적 가치 창출하는 블록체인 게임 ‘브릴리언트크립토’ 공개

지속 가능한 플레이 투 언(Play-to-Earn) 목표

뉴스 제공
Brilliantcrypto, Inc.
2023-08-01 13:3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로플 주식회사(COLOPL, Inc.)(본사: 도쿄 미나토구, 최고경영자: 미야모토 타카시(Takashi Miyamoto))의 완전 소유 자회사인 브릴리언트크립토 주식회사(Brilliantcrypto, Inc.)(본사: 도쿄 미나토구, 최고경영자: 바바 나루아쓰[Naruatsu Baba])가 7월 25일에 열린 글로벌 웹3 콘퍼런스 ‘WebX’에서 새로운 ‘게임 증명(Proof of Gaming)’ 개념을 도입한 새로운 블록체인 게임 ‘브릴리언트크립토(Brilliantcrypto)’를 발표했다.

◇ 게임 소개

브릴리언트크립토는 전 세계의 플레이어가 광부가 되어 보석과 토큰을 캐기 위해 광산을 파는 블록체인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 장터에서 곡괭이를 구입하고, 채굴하는 동안 ‘탐지기’ 등의 아이템을 사용한다. 채굴을 통해 토큰과 보석을 얻을 수 있으며, NFT로 교환 가능한 보석을 다양한 메타버스 세계로 가져올 수 있다. 보석의 구매 및 판매는 물론 사용 또한 가능하다.

◇ ‘게임 증명’ 소개

‘게임 증명’은 비트코인의 합의 알고리즘인 ‘작업 증명(Proof of Work)’의 게임 모델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비트코인에서의 채굴은 막대한 양의 해시 계산을 통해 이뤄지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상의 가치를 보장한다. 마찬가지로 브릴리언트크립토에서도 전 세계인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형태로 채굴이 이뤄지며, 이는 디지털 세계에서 보석의 가치를 보장한다.

◇ ‘게임 증명’을 통해 메타버스에서의 경제적 가치 창출

메타버스는 현재 한창 개발이 진행 중인 분야다. 브릴리언트크립토는 메타버스가 아직 완전히 자리 잡지 못한 이유 중 하나가 ‘경제적 가치’가 현재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본다. ‘게임 증명’을 통해 디지털 세계 속 보석의 가치가 보장된다면 게임 내에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타버스 세계에서도 이를 교환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교환이 많이 이뤄질수록 가치 있는 보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점차 전 세계인이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모여들게 될 것이다. 브릴리언트크립토는 이러한 순환을 통해 ‘게임 증명’이 더 활발하게 이뤄져 결국에는 메타버스에서 진정한 경제적 이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 지속 가능한 플레이 투 언(Play-to-Earn) 실현

최근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가 결합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돈도 벌 수 있는 ‘플레이 투 언’에 전 세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플레이 투 언은 개인 얼리 어답터만이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에 실질적 수입을 기대하기에는 지속성이 떨어진다는 문제가 존재했다. 그러나 브릴리언트크립토의 ‘게임 증명’ 모델을 통해 디지털 세계 속 보석의 가치를 보장함으로써 사회적 가치가 창출돼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게 된다. 이것이 지속 가능한 플레이 투 언이 결국에는 실현되리라 믿는 이유다.

◇ 클로즈 베타 테스트 정보

브릴리언트크립토는 정식 서비스 출시에 앞서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오늘부터 2023년 8월 8일 월요일 05:59(UTC)까지 베타 테스트 참가 신청을 받는다.

클로즈 베타 상세 정보

- 신청 기간: 2023년 7월 25일 화요일 05:00~2023년 8월 8일 화요일 05:59(UTC)
- 모집 인원: 제한이 있을 것으로 예상
- 베타 테스트 기간:

1차 테스트: 2023년 8월 15일 화요일 06:00~2023년 8월 22일 화요일 05:59(UTC)
2차 테스트: 2023년 9월 12일 화요일 06:00~2023년 9월 19일 화요일 05:59(UTC)
3차 테스트: 2023년 10월 10일 화요일 06:00~2023년 10월 17일 화요일 05:59(UTC)

- 클리어 보상 (1): 클리어한 사용자 전원에게 5000엔 상당의 ETH 지급
- 클리어 보상 (2): 추첨을 통해 뽑힌 6인에게 프랑스에서 열리는 유럽 최고의 축구팀을 결정하는 토너먼트에서 파리 생제르맹 FC 경기 관람 VIP 티켓 2장 증정, 왕복 항공권 포함

클로즈 베타 등록 페이지
https://beta-user-registration.brilliantcrypto.net

게임 웹사이트
https://brilliantcrypto.net

소셜 미디어
- 트위터 https://twitter.com/Brypto_Official
- 디스코드 https://discord.gg/x23GWNu73B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Brilliantcrypto

회사명: 브릴리언트크립토(Brilliantcrypto, Inc.)
본사: Tokyo, Minato City, Akasaka 9-7-2, 5F & 6F Midtown East
창립일: 2022년 11월 9일
대표이사: 나루아츠 바바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74949/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rypto.net/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브릴리언트크립토(Brilliantcrypto, Inc.)
홍보 담당
휴고 처치(Hugo Church), 노세 나오키(Naoki Nose), 노구치 야스히로(Yasuhiro Noguchi)
press.contact@brilliantcrypt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