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역 충남지역 R-WeSET사업단, 여고생 이공계 전공 체험 ‘2023년 미리가는 연구실’ 성공리에 종료
‘2023년 미리가는 연구실’은 충남 지역의 여고생들이 관심 있어 하는 이·공계열 학과의 연구실을 직접 방문해 실험 및 실습을 통해 전공 분야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분광화학을 이용한 자외선 차단제 분석(화학과) △MATHLAB을 이용한 딥러닝 기초 실습(정보통신공학과) △카페인 추출 및 나일론 합성(나노화학공학과) △임베디드 자동차 구동을 위한 앱 개발(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WEKA를 활용한 머신러닝 기반 이상탐지 실습(정보보호학과) △파킨슨병 동물 모델을 이용한 치료제 물질 개발(의료생명공학과) △화장품 제형 실습(의약공학과)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을 이용한 박스오피스 유형 분석(AI·빅데이터학과) 등 8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전공 분야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진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함으로써 충남 지역 여고생들의 이공계 전공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이공계 진학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고등학교에서는 다뤄볼 수 없었던 실험 장비들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됐다’, ‘전공과 관련된 실험을 직접 해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충청권역 충남지역 R-WeSET사업단은 충남지역 이공계 여대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충남지역 여중·고등학생의 이공계 진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연락처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권역 충남지역 R-WeSET사업센터
임지숙
041-530-173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