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 CEO 특별 고문으로 미즈노 히로미치 임명

뉴스 제공
MSCI Inc. 뉴욕증권거래소 MSCI
2023-08-02 16:5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투자 커뮤니티를 위한 중요한 의사 결정 지원 도구 및 서비스 제공 업체 MSCI Inc.(뉴욕증권거래소: MSCI)가 미즈노 히로미치(Hiromichi (Hiro) Mizuno)를 2023년 8월 1일부터 CEO 특별 고문으로 임명했다.

미즈노는 지속 가능한 투자의 세계에서 선구적인 인물로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금융 산업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한 원칙을 촉진하고 구현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특히 그는 투자 관행을 통해 기후 변화와 성별 다양성을 옹호하고 해결하는 데 자신의 영향력과 적극적인 노력을 실행한 것으로 유명하다.

미즈노는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운용 자산이 약 1조4000억달러에 달하는 세계 최대 연기금인 일본 정부 연금 투자 기금(GPIF)의 전무이사 겸 최고투자책임자(CIO)를 역임했다.

또한 혁신적인 금융 및 지속 가능한 투자에 관한 유엔 사무총장 특사와 테슬라(Tesla, Inc.) 이사회의 이사도 지낸 바 있다. 미즈노는 현재 댄, S.A.(Danne, S.A.)의 미션 위원회 멤버, 라이브와이어 그룹(LiveWire Group Inc.)의 이사회 및 CFA 연구소(CFA Institute) 연구·정책 고문 위원회 회원을 지내고 있다.

MSCI 회장 겸 CEO인 헨리 페르난데즈(Henry Fernandez)는 “MSCI에 미즈노 히로를 맞이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지속 가능성의 고려 사항을 투자 프로세스에 통합하는 그의 탁월한 투자 경험과 리더십은 전 세계 고객을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최첨단 투자 문제를 연구함에 따른 당사의 전문 지식과 역량을 향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즈노는 MSCI에 전략적 조언, 사고 리더십 및 업계 연계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의 참여와 전문 지식은 특히 장기 투자자가 직면한 기후 및 기타 지속 가능성 문제와 같은 복잡한 투자 위험과 기회를 탐색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통찰력으로 투자자를 지원하고자 하는 MSCI의 리더십과 사명을 공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즈노 히로는 “투자 산업이 변혁적이고 도전적인 시기에 MSCI에 합류하게 된 것은 영광”이라며 “지속 가능한 투자를 가능케 하기 위한 MSCI의 헌신은 나의 개인적인 가치와 완벽하게 일치하며, 기후 및 ESG 리스크에 대한 중요한 위험 관리 도구를 제공하는 MSCI의 리더십은 적절한 자본 배분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헨리 회장을 비롯한 팀원들과 협력해 투자 환경 전반에서 통찰력과 혁신을 계속 추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MSCI Inc. 소개

MSCI는 글로벌 투자 커뮤니티를 위한 중요한 의사 결정 지원 도구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 업체이다. 연구, 데이터 및 기술 분야에서 50년 이상의 전문 지식을 통해 고객이 위험 및 수익의 주요 동인을 이해 및 분석하고 자신 있게 보다 효과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 더 나은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MSCI는 고객이 투자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투명성을 개선하는 데 사용하는 업계 최고의 연구 강화 솔루션을 만든다.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의미 내에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미래의 사건이나 성과와 관련이 있으며 실제 결과나 성과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위험을 수반하므로 이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된다. 결과 또는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은 SEC에 제출된 12월 31일 마감된 가장 최근 회계연도에 대한 양식 10-K의 MSCI 연례 보고서에 있다. MSCI는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지 않는다. 본 진술에 있는 어떠한 정보도 투자 조언을 구성하지 않으며 그렇게 의존해서도 안된다. MSCI는 적절한 라이선스 없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할 권리나 라이선스를 부여하지 않는다. MSCI는 여기에 포함된 정보와 관련하여 상품성,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 또는 기타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을 하지 않으며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 한도까지 모든 책임을 부인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sc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MSCI Inc.
미디어 문의
PR@msci.com

샘 왕(Sam Wang)
+1 212 804 5244

멜라니 블랑코(Melanie Blanco)
+1 212 981 1049

콘스탄티노스 마크리기아니스(Konstantinos Makrygiannis)
+44 (0) 7768 930056

티나 탄(Tina Tan)
+852 2844 9320

MSCI 글로벌 클라이언트 서비스
EMEA 클라이언트 서비스
+ 44 20 7618.2222

미주 클라이언트 서비스
+1 888 588 4567(무료)

아시아태평양 클라이언트 서비스
+ 852 2844 9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