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모바일 앱 성장 극대화’ 앱러빈, 파트너 성장 지원하는 AI 업데이트 발표

앱러빈의 사용자 확보 솔루션 앱디스커버리, AI 성능 강화로 효율성 향상 및 모바일 캠페인 성과 개선 정조준

뉴스 제공
앱러빈 나스닥 APP
2023-08-08 08:30
팔로 알토,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모바일 마케팅 선도기업 앱러빈(AppLovin)이 자사의 모바일 사용자 확보 플랫폼인 앱디스커버리(AppDiscovery)를 AI로 강화했다고 8일 밝혔다. 이제 앱러빈의 파트너는 앱디스커버리의 AXON 엔진으로 더 큰 규모의 캠페인을 빠르고 정확도 높게 실행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앱디스커버리는 마케팅 캠페인을 자동화해 광고비 대비 매출액(ROAS) 목표에 맞게 캠페인을 작성, 관리 및 최적화하는 앱러빈의 고가치 사용자 획득 솔루션이다.

이번 AI 기술 업데이트를 통해 앱 마케터는 △자동화 기능 강화 △향상된 정확도 △캠페인 효과 개선 △유연한 캠페인 운영 △글로벌 확장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앱디스커버리의 AI에 기반한 자동화 기능은 위치, 디바이스, 앱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성과 목표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광고 비용을 보다 정확하게 배분해서 투자한다. 수동 최적화 및 캠페인 필터링이 필요하지 않아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광고주가 해당 기능을 활용해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타기팅 정확도 역시 향상돼 캠페인 목표에 부합하는 타기팅이 구현 가능하며, 이를 통해 UA 지출에 대한 통제력과 확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광고주는 여러 캠페인 유형을 실행해 서로 다르지만 상호 보완적인 리텐션(유지율) 및 ROAS 곡선을 가진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특정 목표를 달성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캠페인을 파악하고 참여도가 높은 새로운 잠재고객을 발견할 수 있다.

강화된 AI로 인해 캠페인 학습 기간이 짧아져 학습에 필요한 광고 비용 역시 크게 절감된다. 광고주는 고급 캠페인 유형을 즉시 실행할 수 있으므로 목표에 더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소규모 시장을 넘어 높은 가치를 가진 글로벌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어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대규모 광고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 앱 성장을 위해 고민하는 마케터가 목표를 달성하면서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하려는 의도다.

이딜 카날(Idil Canal) 앱러빈 애드테크 솔루션 담당 제너럴 매니저는 “궁극적으로 더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이라며 “AI 기술에 투자해 시스템을 개선하면 광고 품질이 향상돼 광고주와 소비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결국 전환율을 높여 광고 투자 수익률을 높이고 비즈니스를 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세계적인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 피크 게임스의 마케팅 디렉터 칸 살리 야랑구멜리오글루(Can Salih Yarangümelioğlu)는 “앱디스커버리의 AI 발전 덕분에 ROAS 캠페인이 크게 성장했다”고 말했다.

아담 포로기(Adam Foroughi) 앱러빈 CEO는 “앱러빈은 항상 모바일 앱 성장을 지원하고, 우리의 파트너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제 최신 AI 기술로 광고 알고리즘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가 나와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광고주들은 자동화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누리고 있으며, 훨씬 더 큰 규모로 ROAS를 개선하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파트너들이 더 많은 기회와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앱디스커버리의 자세한 기능과 파트너의 성과는 앱러빈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앱러빈 소개

AppLovin은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로 비즈니스의 성장을 가속한다. AppLovin의 앤드투앤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수익화 최적화와 강력한 머신 러닝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의사결정을 통해 수익성 높은 성장을 지원한다. AppLovin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해 전 세계적으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applovin.com

연락처

앱러빈
킴 휴즈(Kim Hughes)
이메일 보내기

앱러빈 코리아 홍보대행
앨리슨파트너스(Allison + Partners)
최효선 부장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앱러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