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펀딩, 공급사 자금 유동성 높인 ‘축산농가매출채권담보대출’ 출시

뉴스 제공
투게더앱스
2023-08-07 08:00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온투사·P2P) 투게더펀딩(사명 투게더앱스)이 축산 농가에 사료 등을 납품한 공급사를 대상으로 자금 유동성을 높일 수 있는 대출 상품인 ‘축산농가매출채권담보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축산 농가에 필요한 사료, 자돈(새끼 돼지) 등 축산물품을 납품한 공급사는 축산 농가가 소나 돼지 등 상품을 출하할 때까지 결제를 기다려야 했다.

이번에 투게더펀딩이 출시한 ‘축산농가매출채권담보대출’은 공급사가 납품한 축산물품에 대한 매출채권을 담보로 취득하고, 납품 대금을 축산 농가 대신 미리 지급해 공급사가 빠르게 정산받을 수 있도록 하는 상품이다.

축산물품의 특성상 대부분 만기가 6개월 이하인 채권에 단기간 투자하는 대출 상품으로, 투자자는 만기에 투자금을 회수해 다른 투자를 진행하는 등 자금을 유동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투게더펀딩은 축산 농가에 필요한 자돈과 사료 등을 외상으로 공급함에 따라 발생하는 공급자의 매출채권을 양도받고, 축산 농가에 매출채권양도승낙 및 통지를 통해 매출채권을 확보한다.

납품 대금 미납될 경우를 대비해 앞서 축산 농가를 심사한 종합보증보험사가 발급한 보증서에 투게더앱스가 질권을 설정해 추가적 보완 조치를 취했다. 또 국내 최대 종합보증보험사(2022년 말 보증잔액 기준)의 심사를 거쳐 축산 농가를 결정하기 때문에 축산 농가에 대한 간접적 평가가 이뤄진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축산 농가의 결제 자금 미납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한편 투게더펀딩은 ‘축산농가매출채권담보대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 안내 이미지와 해시태그를 포함해 소셜 미디어(SNS)에 업로드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우리 농가에서 키운 최고급 한우와 치킨 등을 제공한다.

투게더앱스 소개

투게더앱스는 2015년 설립된 P2P 회사로 안전자산 위주인 부동산을 기초 자산으로 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2023년 6월 기준 누적 대출액 1조6000억원을 돌파했고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P2P금융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출시 기념 SNS 업로드 이벤트: https://www.together.co.kr/support/event/detail/22...

웹사이트: https://www.together.co.kr

연락처

투게더앱스
이승섭 부장
1544-24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