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브릿지 파이낸셜, AXA에 라야 헬스케어 매각

매각을 통해 코어브릿지 생명 보험 및 퇴직 연금 포트폴리오 간소화

뉴스 제공
Corebridge Financial 뉴욕증권거래소 CRBG
2023-08-04 11:5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어브릿지 파이낸셜(Corebridge Financial, Inc., 뉴욕증권거래소: CRBG)이 오늘 자회사인 라야 헬스케어(Laya Healthcare Limited)를 현금 총액 6억5000만유로로 AXA에 매각하는 최종 협약서에 서명했다. 라야 헬스케어는 규제 승인 및 기타 상관습법에 따른 폐업 조건에 따라 2023년 4분기에 폐업할 예정이다.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American International Group, 뉴욕증권거래소: AIG) 회장 겸 최고경영자이자 코어브릿지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는 피터 자피노(Peter Zaffino)는 “이번 매각을 통해 코어브릿지의 포트폴리오를 간소화하고 회사의 핵심 사업인 미국을 대상으로 한 생명 보험 및 퇴직 연금 상품과 솔루션에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AXA는 건강 보험 우수 회원 중심의 접근법을 통해 앞으로도 성공적인 사업을 이끌어갈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을 소유하고 있어 라야 헬스케어의 소유사로 적격”이라고 밝혔다.

아일랜드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건강 보험 제공 업체인 라야 헬스케어는 아일랜드 코크 지역에 본사를 둔 풀서비스 종합 보험사로, 아일랜드 건강 보험 시장에 다양한 혁신적인 건강 보험 혜택과 서비스, 생명 보험 및 여행자 보험까지 제공하고 있다.

코어브릿지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케빈 호건(Kevin Hogan)은 “2015년에 AIG가 라야 헬스케어를 인수한 이후 라야 헬스케어는 건실한 실적과 수익을 창출하며 세계 최고의 복지 및 관련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 그 자리를 공고히 해왔다”라며 “향후 AXA 팀 및 라야 헬스케어 임원진과 협력해 회사의 사업이 원활하게 이양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코어브릿지 매각 협약에는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 & Co. LLC)가 재무 고문으로, A&L 굿바디(A&L Goodbody LLP)가 법률 고문으로 참여했다.

코어브릿지 파이낸셜 소개

코어브릿지 파이낸셜은 더 많은 사람이 더 나은 금융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어브릿지 파이낸셜은 2023년 3월 31일 기준 3650억달러의 자산을 관리 및 감독하고 있는 회사로,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퇴직 연금 솔루션 및 보험 제공 업체이다. 코어브릿지 파이낸셜은 금융 전문가 및 기관과 협력해 개인이 재정적으로 안정된 미래를 계획하고 저축하며 그러한 미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http://corebridgefinancial.com을 방문하거나 링크트인, 유튜브 및 페이스북을 팔로우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IG 소개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American International Group, Inc., AIG)은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보험 기관이다. AIG의 회원사는 약 70개 국가 및 지역의 사업체 및 개인이 자산을 보호하고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aig.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G의 보통주는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AIG는 전 세계에서 운영되고 있는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 주식회사 사업소의 브랜드명이다. 모든 제품과 서비스는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 주식회사의 자회사 또는 협력사에서 계약 및 제공을 담당하고 있다. AIG에서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는 일부 국가 및 지역에서는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보장 범위는 증권 계약상 요건 및 실제 보험 약관 문구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비보험 제품 및 서비스는 독자적인 제3자 업체에서 제공할 수도 있다. 특정 재산의 손해 보장은 계약 여분품 보험사에서 제공할 수도 있다. 계약 여분품 보험사는 주(州) 보증기금에 참여하지 않으므로 피보험자는 해당 기금의 보장을 받을 수 없다.

미래예측진술

본 보도자료에 언급되는 일부 진술 및 기타 보도 내용과 관련된 구술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이다. 이러한 진술은 역사적 사실이 아닌 미래 사건에 대한 관련 당사자의 신념을 반영하는 것으로, 본질적으로 불확실해 관련 당사자가 통제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예상 기간 내에 해당 거래가 완료되지 않거나, 거래가 발생하지 않거나, 그러한 진술에 반영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상이한 형태를 취할 가능성이 있다. 본 보도자료에 등장하는 각 당사자는 각자의 진술에 관한 책임만을 지며 다른 당사자의 진술을 확증하거나 채택하지 않는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orebridgefinanci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코어브릿지 파이낸셜(Corebridge Financial)
투자자
존 스미스(Josh Smith)
investorrelations@corebridgefinancial.com

미디어
매트 워드(Matt Ward)
media.contact@corebridgefinancial.com

AIG
투자자
쿠엔틴 맥밀란(Quentin McMillan)
quentin.mcmillan@aig.com

미디어
다나 리플리(Dana Ripley)
dana.ripley@ai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