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비대면 세차플랫폼 해피테크놀로지와 업무협약 체결

국내 1위 세차플랫폼 해피테크놀로지와 전기차 충전사업자를 위한 신개념 보험제휴모델 개발

전기차 충전 중 사고에 대한 맞춤형 손해보장과 함께 프리미엄 방문세차 서비스까지 제공 예정

세차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위험까지 보장

뉴스 제공
메리츠화재 코스피 000060
2023-08-07 15:43
서울--(뉴스와이어)--메리츠화재는 국내 1위 프리미엄 세차플랫폼 인스타워시를 운영하는 해피테크놀로지와 전기차 충전사업 및 전기차 관련 비즈니스 결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전기차 충전사업자는 메리츠화재의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면 프리미엄 세차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스타워시는 온라인으로 실시간세차/예약세차 서비스를 제공, 지근거리에 있는 소속 세차전문가를 배정해 비대면 세차를 진행한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충전 중인 전기차를 물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세차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메리츠화재는 전기차 충전사업자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위험 전반을 보장할 계획이다.

한편 메리츠화재는 5월 전기차 충전사업자를 위한 맞춤형 보험을 출시한 바 있다.

전기차 충전시설은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주유소, LPG충전소 등과 달리 관련법의 부재로 배상책임보험 가입의무가 없어 사고발생 시 충전사업자와 사고 피해자들은 보상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이에 메리츠화재는 전기차 충전사업과 관련된 맞춤형 보험을 개발해 전기차 충전 중 사고 발생 시 1사고당 10억, 연간 50억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보장 체계를 마련했다.

웹사이트: http://www.meritzfire.com

연락처

메리츠화재
홍보팀
조지훈 과장
02-3786-10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