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 충북도청-음성군청-충북교육청과 KEDI 협력학교 지정·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교육개발원
2023-08-09 09:40
진천--(뉴스와이어)--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류방란)은 8월 8일(화) 오후 4시 충청북도 진천군 한국교육개발원 청사에서 충청북도청(도지사 김영환), 음성군청(군수 조병옥),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과 동성고등학교(충북 음성군) 간 ‘KEDI 협력학교’ 지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 기관의 상호 신뢰와 호혜를 바탕으로 한국교육개발원과 충청북도교육청이 동성고등학교를 KEDI 협력학교로 지정·운영하고 충북도청, 음성군청, 충청북도교육청이 행·재정적으로 지원하는 공교육의 새로운 모델로 운영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교육개발원은 동성고등학교의 교육력 제고와 지역 특화형 인재 육성을 위해 △‘KEDI 협력학교’ 협치적 운영을 위한 위원회 구성·운영 △학교 운영, 교육 과정 편성 운영에 대한 자문 △학교 교육 활동 지원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교육개발원 소개

한국교육개발원은 국무총리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의 정부 출연 연구 기관이다. 다양한 연구·사업을 통해 교육 분야 국정 과제를 지원하고, 국가 수준의 중장기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2023년 창립 51주년이 된 한국교육개발원은 교육 현장 중심 연구, 데이터 기반 연구 강화를 통해 교육 체제의 혁신을 선도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kedi.re.kr

연락처

한국교육개발원
홍보자료실
한지연
043-530-92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