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연구소, 울산광역시·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 연수 교육 진행

뉴스 제공
동심연구소
2023-08-09 12:25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규모의 유아교육 전문기관 동심연구소(대표이사 정신)가 8월 울산광역시 교육연수원 및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 교육원에서 공·사립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유아 문제행동 지도 교육 ‘시그널’을 진행했다.

동심연구소가 진행한 유아 문제행동 지도 교육 ‘시그널’은 울산광역시와 세종특별자치시의 교육청 교원연수부가 주관하는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 연수의 하나다. 일상생활에서 영유아가 보내는 행동적 신호 ‘시그널’을 통해 문제행동을 파악하고, 문제행동 원인 진단 및 교사 유형에 따른 긍정적 지원 방법을 제시한 이번 교육은 실질적으로 다양한 사례뿐 아니라, 학부모와 교직원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하는 방법까지 포괄적으로 다뤄 교육을 듣는 교사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번 강의를 진행한 동심연구소 조유주 강사는 “코로나19 이전에 비해 영유아의 정서 문제행동에 관한 고민과 이에 따른 사회 정서 학습에 대한 교육 요청이 늘고 있다”며 현장에서 영유아의 정서·행동을 다뤄야 하는 교사들에게 적극적이고 건설적인 지도 방법의 마련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동심연구소의 문제행동 지도 교육 ‘시그널’은 지금까지 1만5000여명의 유아 교사가 참여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영유아의 사회 정서 행동과 문제행동을 지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는 유아 교사들의 평을 받고 있다.

동심연구소 소개

국내 최대 규모의 유아교육 전문 연구소 동심연구소는 유아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120여명의 연구원이 아이들 중심의 교육, 생활, 문화 전반에 걸쳐 연구·기획·제작·교육에 힘쓰고 있다. 2014년 설립한 동심연구소는 2021년 2월 부산연구소를 설립한 데 이어 2022년 2월 대전에 중부연구소를 신설했다. 동심연구소는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과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 데 설립 취지와 목적을 두고, 교육이 지닌 선한 영향력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simlab.com

연락처

동심연구소
대외협력팀
이지희
070-4339-79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