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KEPCO 청청 Auditor 발대식 시행

대학생부터 사회인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청렴시민감사관 선발

젊고 신선한 시각에서 한전의 제도 개선 발굴 및 우수 사례 홍보

뉴스 제공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2023-08-09 14:34
나주--(뉴스와이어)--한국전력(사장직무대행 이정복)은 불합리한 제도개선을 통한 청렴한전 구현을 위하여 ‘KEPCO 청(년) 청(렴) Auditor(이하 청청 Auditor)’를 모집하고 8월 9일 한전 아트센터에서 발대식을 시행했다.

청청 Auditor는 전국 대학생부터 사회인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청렴시민감사관의 일종으로 공모를 통해 총 14명이 선발됐고, 연말까지 한전의 부패취약 분야에 대한 제도 개선을 제안하고 우수 청렴 정책을 대외에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전영상 한국전력 상임감사위원은 청청 Auditor 한 명 한 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한전에 대한 애정이 깊은 분들인 만큼, 젊고 신선한 시각에서 한전의 불합리한 제도나 개선점을 가감 없이 발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후 Auditor 개인별 소개와 앞으로의 운영계획 및 활동 가이드라인에 대한 공유가 이어졌으며, 전기박물관 견학을 통해 한전과 전기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더 높이면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청 Auditor는 매월 온라인으로 개선 의견을 제시하며 한전의 청렴 수준 향상을 지원할 예정이고, 우수 Auditor는 연말에 포상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연락처

한전
언론홍보실
이세영 차장
061-345-315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