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중국법인, 창립 30주년 맞아 시장점유율 5.9% 목표 밝혀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글로벌화 첫발 내디딘 중국서 새로운 도전 통해 더 높게 성장할 것”
제품 다각화, 최적화 통해 수주 2조2000억원, 매출 2조원 달성… 글로벌 톱 5 진입
현대엘리베이터 중국법인은 이날 상해 금산구 스마트 팩토리 대강당에서 열린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근속자 포상, 공로상, 우수상 등을 수여하고 새로운 목표를 향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축사를 통해 “30년 전 현대엘리베이터 글로벌화에 첫발을 내디딘 이곳에서 다시 새로운 도전을 통해 더 넓고 더 높게 성장할 것을 꿈꿔보자”고 당부했다.
1993년 한·중 합작법인으로 설립된 현대엘리베이터 중국법인은 2014년 100% 출자 법인으로 전환했다. 창립 초기 연간 2000대 수준이었던 생산 규모는 2020년 상해시 금산구에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며 연 생산 2만5000대 규모로 확대됐으며, 현지인과 주재원 등 6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조재천 대표이사는 “제품 다각화, 최적화를 통해 고급 시장 판매를 확대하고, 중장기적으로 리모델링 시장 확장을 통해 2030년까지 수주 2조2000억원, 매출 2조원, 글로벌 톱 5 진입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 중국법인은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를 생산하고 있다. 연간 80만대 규모의 세계 최대 승강기 시장 중국에서 점유율을 점차 확대하는 한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터키, 브라질 등 6개 해외법인 소재국을 포함해 전 세계 49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특히,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원팀코리아’의 수주 지원단으로 참여하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와 인도네시아 신수도 건설 사업 진출의 전초 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elevato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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