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3 하반기 생애주기별 평생교육 강좌 운영

미추홀·청라호수·청라국제·영종하늘·마전도서관에서 8월 초부터 수강생 모집

2023-08-10 10:04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미추홀도서관 및 분관(청라호수·청라국제·영종하늘·마전도서관)이 9월부터 2023년 하반기 정규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추홀도서관은 시민의 생애주기별 평생교육을 장려하고 자기 계발을 돕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다양한 연령을 대상으로 정규강좌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2023년 하반기에는 미추홀도서관의 ‘그림책꽃이피었습니다’, ‘고전시대의 삶과 음악, 그리고 오늘’, ‘엄마표 영어그림책’을 비롯해 △청라호수도서관의 ‘청라호수공원 숲속 그림책놀이’와 ‘캘리그라피 및 드로잉’ △청라국제도서관의 ‘신나는 영어 그림책’, ‘그림책 하브루타 & 씽킹맵 글쓰기’ △영종하늘도서관의 ‘한국사 속 보물찾기’, ‘랄랄랄 연극으로 풀어보는 재미있는 세상’ △마전도서관의 ‘책으로 톡(talk)하고 통(通)하고’, ‘추억의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 등 유아부터 어르신을 대상으로 총 39개 강좌가 편성된다.

수강생 모집은 8월 초부터 도서관별 일정에 따라 시작되며, 모집 인원은 강좌별 12~20명 내외다. 인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좌 수강료는 무료며, 교육에 필요한 교재비와 재료비는 수강생이 직접 부담해야 한다.

신순호 인천광역시미추홀도서관 관장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도서관을 찾고,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배우면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별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모집 일정은 미추홀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미추홀도서관 소개

미추홀도서관은 1922년 중구 송학동 청광각(현 자유공원 내)에서 ‘시립도서관’으로 개관해 인천시 광역 대표 도서관으로 성장하기까지 인천시민의 지식과 지혜의 보고(寶庫)로서 시민들과 함께 호흡해 왔으며, 친숙한 문화 공간의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담당해 오고 있다. 또 시민들 삶의 질 향상과 정서 순화를 위해 평생학습 교육, 어린이 참여 프로그램, 문화 행사, 영화 상영 등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ichuhollib.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미추홀도서관
이명희
032-440-66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