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솔루션, 수원 연무대 주차장 ‘친환경 물순환 스마트 주차장’으로 조성

뉴스 제공
앤디솔루션
2023-08-11 08:30
용인--(뉴스와이어)--앤디솔루션은 시티랩스, 케이엠티, 수원시정연구원과 함께 세계 문화유산인 화성 행궁 연무대 공용주차장의 주차 문제를 해결하고,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 ‘한국형 뉴딜 친환경 스마트 주차장’으로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연무대 공용주차장에 스마트 서비스 적용, 주차 효율성 증진 및 주차장 환경 개선, 친환경 주차장 조성을 통해 사회 문제와 기후 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들을 적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업 기간은 2022년 4월부터 2023년 3월까지 약 1년 동안 진행됐으며, 면적은 2730㎡로 주차면수 97면에 기술을 적용했다.

기존 주차장의 문제점인 부등 침하, 우천시 물 고임, 잡초 발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앤디솔루션 보유 기술인 ‘결합틈새투수블록’을 적용한 모듈형 바닥 마감으로 이용 편의성 확보와 친환경 주차장을 구현했다. 결합틈새투수블록은 블록 간 틈새를 통해 빗물과 협잡물을 수용하고, 블록 하부에 저류 공간이 확보돼 있어 친환경 물순환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케이엠티는 주차면 부족 및 이용 대기 시간 증가 등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 카스토퍼’ 기술에 메타버스형 주차 관리 플랫폼을 적용해 주차 예약, 결제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차량·보행자 감지 및 안내, 주차선 가이드 제공으로 노외 주차장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했다.

종합 시공 및 관리를 진행한 앤디솔루션 김대선 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검증이 완료된 친환경 물순환 주차장이 다양한 지방자치단체에 확산돼 지역 내 주차 문제 해결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이를 통해 시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확보하고, 기후 변화에 대응 가능한 새로운 친환경 주차장의 패러다임이 확산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앤디솔루션 소개

앤디솔루션은 저영향 개발(LID) 기법과 관련한 새로운 개념의 혁신적 기술을 국내외 협력사들과 공유해 친환경적 개발을 통한 그린 인프라를 구축해 가는 플랫폼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dsolution.kr

연락처

앤디솔루션
박성수 국장
031-895-56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