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브론,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의 토양 탄소 포집 파일럿 및 블루 카본 연구 신규 프로젝트에 자금 지원

뉴스 제공
Chevron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CVX
2023-08-11 17:00
퍼스, 호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셰브론(Chevron Corporation)은 자회사인 셰브론 오스트레일리아 뉴 에너지스(Chevron Australia New Energies Pty Ltd) 및 셰브론 오스트레일리아(Chevron Australia Pty Ltd)를 통해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Western Australia, WA)의 저탄소 프로젝트 두 건에 대한 투자를 오늘 발표했다.

이 호주 최초의 자연 기반 탄소 상쇄 프로젝트에서 셰브론은 WA 기반 카본 싱크(Carbon Sync)에 자금을 제공하는데, 이 카본 싱크가 WA의 최대 8만 헥타르에 달하는 경작 및 목초 지역을 사용하는 토양 탄소 격리 시범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다.

셰브론은 또한 WA의 해안 습지에서 잠재적인 CO2 격리 기회를 탐색하기 위해 디킨 대학교(Deakin University)의 블루 카본 랩(Blue Carbon Lab)과 공동으로 다년간의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셰브론 뉴 에너지스의 오프셋 및 이머징 부문 부사장 바바라 해리슨(Barbara Harrison)은 “우리는 에너지의 미래가 저탄소라고 믿는다. 호주는 셰브론의 기존 포트폴리오에서 필수적인 부분일 뿐만 아니라 우리는 이곳에서 저탄소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업을 개발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보고 있다”고 밝혔다.

셰브론 오스트레일리아의 에너지 전환 부문 총괄 책임자인 데이빗 팰론(David Fallon)도 이에 동의했다. 팰론은 “WA에서 참여하고 있는 두 프로젝트는 그러한 탄소 저감 여정에서 여러 경로의 예시를 잘 보여준다. 카본 싱크와의 협력은 규모의 잠재력이 큰 이 지역에서 토양 탄소 프로젝트와 관련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호주 탄소 크레딧 단위(Australian Carbon Credit Units, ACCU)에 대한 예측 수요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된다”면서 “블루 카본 랩의 기여를 통해 WA의 염습지, 맹그로브 및 해초 환경에서 블루 카본의 기회를 탐색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카본 싱크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루이스 에드먼드(Louise Edmonds)는 “큰 다국적 조직이 WA 농업 대한 탄소 방정식을 바꾸고 WA 주를 위한 일자리와 추가 투자를 창출할 수 있는 카본 싱크의 잠재력을 인식하게 되어 기쁘다. 이러한 파일럿 프로젝트를 통한 우리의 목표는 WA 농업 부문의 지속 가능성을 향상하고 생물 다양성 결과를 개선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디킨 대학교의 블루 카본 랩 책임자인 피터 맥크리디(Peter Macreadie) 교수는 “WA의 블루 카본 자산 규모와 해안 습지의 보존 및 복원을 통한 새로운 블루 카본 기회의 잠재력은 커다란 미스터리였다. 이 연구 프로젝트는 이러한 지식 격차 해결을 추구한다”고 밝혔다.

쉐브론 오스트레일리아 소개

셰브론은 세계 최고의 통합 에너지 회사이며 호주 자회사를 통해 호주에 진출한 지 70년이 되었다. 근로자 수천 명의 독창성과 노력으로 셰브론 오스트레일리아는 △고르곤과 휘트스톤에서 천연 가스 시설 운영 △노스 웨스트 셰프 벤처(North West Shelf Venture)에 대해 동등한 1/6 지분 관리 △배로우 아일랜드(Barrow Island)에서 호주 최대의 육상 유전 운영 △탐사에서 주요 투자자 역할 △칼텍스(Caltex) 및 푸마 에너지(Puma Energy)를 통해 호주 전역에 양질의 연료 제품과 서비스 제공하고, 360개 이상의 소매점 네트워크와 광범위한 24시간 디젤 정류장 네트워크, 14개의 창고와 3개의 해안 터미널 운영 또는 공급 등을 진행하고 있다.

카본 싱크 소개

카본 싱크는 토양 탄소 농업 프로젝트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농업 교육 및 확장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카본 싱크는 농민과 일대일로 협력하여 재생 농업 및 총체적 관리 원칙을 통해 토양 건강을 회복한다. 카본 싱크는 호주 탄소 시장 산업 행동 강령(Australian Carbon Market Industry Code of Conduct )의 서명업체이며 호주 금융 서비스 면허 기업 공인 대표 번호(Corporate Authorised Representative of Australian Financial Services Licence)는 450874이다.

블루 카본 랩 소개

블루 카본 랩은 피터 맥크리디 교수가 2016년 1월에 설립했고, 호주 디킨 대학교의 생명 및 환경 과학 대학원(School of Life and Environmental Sciences, LES) 및 과학 및 건축 환경 학부(SEBE)에 속한다. 이 랩은 기후 변화를 완화하고 블루 이코노미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연구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수생 생물 다양성, 경제 성장, 역량 구축 및 지역 사회 복지를 지원한다. 홈 - 블루 카본 랩

1995년 민간증권소송개혁법의 “세이프 하버” 조항 목적을 위한 미래예측정보 관련 주의 고지문

이 보도 자료에는 석유, 화학 및 기타 에너지 관련 산업에 대한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 추정 및 예측을 기반으로 하는 셰브론의 운영 및 에너지 전환 계획과 관련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예상하다”, “기대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목표로 하다”, “진행하다”, “약속하다”, “추진하다”, “겨냥하다”, “예측하다”, “투영하다”, “사료되다”, “근접하다”, “찾다”, “일정을 잡다”, “추산하다”, “포지셔닝하다”, “추구하다”, “진전하다”, “~할지 모른다”, “~일 수 있다”, “~할 수 있다”, “~해야 할 것이다”, “~할 것이다”, “예산을 책정하다”, “전망하다”, “트렌드”, “지침”, “초점”, “진행 중”, “목표”, “목적”, “전략”, “기회”, “준비된”, “잠재적인”, “포부”, “열정” 및 이와 유사한 표현은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의 성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특정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그중 다수는 회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고 예측하기 어렵다. 따라서 실제 결과와 실적은 그러한 미래예측진술에서 표현되거나 예측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독자는 본 보도자료 일자 현재만을 기준으로 언급된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을 부당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법적으로 요구되지 않는 한 셰브론은 새로운 정보, 향후 사건 등을 막론하고 그 결과로 인해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실제 결과가 미래예측진술의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르게 만들 수 있는 중요한 요소는 다음과 같다.△원유 및 천연 가스 가격 변화와 회사 제품에 대한 수요, 시장 상황으로 인한 생산 축소 △석유수출국기구(Organization of Petroleum Exporting Countries) 및 기타 생산국이 부과할 수 있는 원유 생산 쿼터 또는 기타 조치 △기술 발전 △회사가 운영되는 국가의 정부 정책 변경 △팬데믹(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포함) 및 에피데믹 등과 같은 공중 보건 위기 및 관련 정부 정책 및 조치 △공급망 제약과 상품 및 서비스 비용 상승을 포함하여 회사의 글로벌 공급망 중단 △회사가 운영되는 다양한 국가에서 변화하는 경제, 규제 및 정치적 환경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군사적 충돌과 그러한 충돌에 대한 세계적 대응을 포함한 일반적인 국내 및 국제 경제, 시장 및 정치 상황 △정제, 마케팅 및 화학물질 마진 변화 △경쟁업체 또는 규제 기관의 조치 △탐사 비용의 시기 △원유 리프팅 시기 △대체 에너지원 또는 대체 제품의 경쟁력 △대규모 탄소 포집 및 상쇄 시장 개발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회사의 공급업체, 벤더, 파트너 및 지분 계열사의 운영 및 재무 상태 결과 △회사의 합작 투자 파트너가 운영 및 개발 활동에 대한 자금을 조달할 수 없거나 실패 △기존 및 미래의 원유 및 천연가스 개발 프로젝트에서 예상 순생산량을 달성하지 못할 가능성 △계획된 프로젝트의 개발, 공사 또는 시작의 잠재적 지연 △전쟁, 사고, 정치적 사건, 내란, 악천후, 사이버 위협, 테러 행위 또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기타 자연적 또는 인적 원인으로 인한 회사 운영의 잠재적 중단 또는 방해 △기존 또는 미래의 환경 규제 및 소송에 따른 구제 조치 또는 평가에 대한 잠재적 책임 △온실 가스 배출 제한 또는 감축을 위한 국제 협약, 국가 또는 지역 법률 및 규제 조치를 포함하여 기존 또는 미래의 환경 법규 및 규정에 의해 수행되거나 요구되는 주요 운영, 투자 또는 제품 변경 △계류 중 또는 향후 소송으로 인한 잠재적 책임 △회사의 자산 또는 주식의 향후 인수나 처분, 또는 필요한 확정 조건에 따라 해당 거래를 성사하는 것이 지연되거나 실패하는 경우, △자산 처분 또는 손상으로 인한 손익 가능성 △정부 의무 판매, 매각, 자본 재편, 세금 및 세무 감사, 관세, 제재, 재정 조건 변경 또는 회사 운영 범위 제한 △미국 달러 대비 외환 움직임 △인플레이션 상승 및 관련 영향 △기업 유동성 및 채무 시장 접근의 실질적인 감소 △향후 주식 환매 프로그램 및 배당금 지급을 포함하여 자본 배분 전략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이사회 권한의 수령 △규칙 설정 기관이 공포한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 원칙에 따라 변경된 회계 규칙의 영향 △글로벌 에너지 산업에서 운영에 내재된 리스크와 위험요인을 식별하고 완화하는 회사의 능력 △양식 10-K에 대한 회사의 2022년 연례 보고서 20~26페이지와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에 제출한 후속 문서의 “위험 요소” 제목 아래에 명시된 요소. 이 보도 자료에서 논의되지 않은 예측할 수 없거나 알려지지 않은 다른 요인도 미래예측진술에 중대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hevr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셰브론(Chevron Corporation)
캠 반 아스트(Cam Van Ast)
최고 대외 자문, 아시아 태평양
cameron.vanast@chevron.com

카본 싱크(Carbon Sync)
플뢰르 에드워즈(Fleur Edwards)
마케팅 및 PR 매니저
fleur@carbonsync.com.au

블루 카본 랩
피터 맥크리디(Blue Carbon Lab)
해양 과학과 교수 겸 블루 카본 랩 책임자
p.macreadie@deakin.edu.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