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 대상 One UI 6 베타 프로그램 실시
최신 갤럭시 OS One UI 6 베타 프로그램 한국, 미국 등에서 운영 시작
One UI 6, 베타 프로그램을 거친 후 향후 정식 버전 출시 예정
한층 간결해진 디자인과 빠른 설정을 통해 개선된 사용성 지원
사용자의 사용 습관과 취향을 고려한 세분화된 개인화 옵션 제공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14 기반의 ‘One UI 6’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베타 프로그램은 한국, 미국, 독일에서 진행된다.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는 ‘One UI 6’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갤럭시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미리 체험하고 피드백을 제안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베타 프로그램에서 얻는 사용자 피드백을 분석해 세부적인 보완에 나선 뒤, 공식 버전의 ‘One UI 6’을 통해 보다 향상된 사용자 경험과 혁신을 제공할 예정이다.
‘One UI 6’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는 삼성 멤버스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 한층 간결해진 디자인과 빠른 설정을 통해 개선된 사용성 지원
‘One UI 6’는 매끄러운 디자인과 다양한 개인화 옵션 등 향상된 사용성을 제공한다.
‘One UI 6’는 새로운 기본 글꼴을 제공하고, 삼성 키보드에 새로운 이모지(Emoji)를 추가하는 등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개선됐다.
스크린 상단에 위치한 ‘빠른 설정창’도 사용성을 개선했다.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개편했다.
먼저 스크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밀면 나타나는 콤팩트 사이즈의 ‘빠른 설정창’에 ‘스크린 밝기 제어 막대’를 추가했다.
스크린 화면 상단을 두 번 내려서 접근할 수 있었던 풀(Full) 사이즈의 ‘빠른 설정창’은 이제 오른쪽 상단을 위에서 아래로 한 번만 쓸어내리면 펼칠 수 있게 됐다.
◇ 사용자의 사용 습관과 취향을 고려한 세분된 개인화 옵션 제공
‘One UI 6’는 사용자의 사용 습관과 취향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게 개선됐다.
사용자는 ‘모드 및 루틴’ 기능에서 수면, 운전 등 특정 모드에 따라 ‘잠금 화면’이 자동으로 바뀔 수 있게 개인 설정을 할 수 있다. 수면 모드가 실행되면 미리 지정해 둔 평온한 느낌의 숲 사진이 잠금 화면에 적용되는 방식이다.
또한 새로운 카메라 위젯을 취향대로 맞춤 설정해 어떤 카메라 모드로 시작할지 지정해 둘 수 있다.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앨범을 각각 다르게 선택할 수도 있다.
윤장현 삼성전자 MX사업부 소프트웨어 담당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One UI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새로운 업데이트마다 갤럭시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고, 더욱 풍부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이원호
02-2255-82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