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웅로직스, 올해 상반기 영업 이익 약 142억원 달성

해외 거점 추가 개설, 창고 및 항공 운송 사업 확대

뉴스 제공
태웅로직스 코스닥 124560
2023-08-14 15:47
서울--(뉴스와이어)--종합 물류 서비스 전문 기업 태웅로직스(124560, 대표이사 한재동)가 올해 상반기 연결 실적과 함께 중장기 성장 전략을 밝혔다. 태웅로직스의 2023년 상반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3701억7000만원, 영업 이익 141억8700만원, 당기 순이익 114억8700만원이다.

태웅로직스는 팬데믹 특수로 세계적으로 물류 업계가 호황이었던 예외적인 수익 실현 구간인 2021년과 2022년을 제외하면, 회사는 여전히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태웅로직스의 올해 상반기 연결 매출액은 2020년 상반기와 비교하면 2배 이상의 수준으로 성장했다.

회사는 하반기에도 해외 거점을 추가 개설할 계획이며, 이를 토대로 해외에서 발생하는 이차전지 물류와 ISO탱크 신규 화주사를 개발하고 더불어 창고 사업 강화, 항공 운송 사업 확대 등 중장기 성장 전략을 세워 내실 다지기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2020년 개시한 ISO탱크 사업이 매년 성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태웅로직스는 지난해 ISO탱크 사업 양수도를 진행하는 등 관련 투자도 지속하고 있다. 올해도 액상화물 수요 대응을 위한 선제적 작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ISO탱크 사업의 서비스 영역 확대를 통한 실적 향상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창고 사업 강화도 이어간다. 태웅로직스는 올해 5월 부산신항 웅동지구에 359억원 규모의 토지 취득을 결정한 바 있다. 회사는 해당 부지에 다목적 물류센터를 신규 설립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해외에 창고 물류 거점 확보를 위한 법인 설립을 검토하는 등 창고 사업의 성장을 위한 방안도 모색 중이다.

또 하반기에는 전문 항공 화물 혼재 기업 ‘트랜스올’ 인수에 따른 사업적 시너지 및 매출 발생이 기대된다. 태웅로직스는 종합 물류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 6월 항공 화물 혼재 전문 기업 ‘트랜스올’의 지분 100%를 인수하고, 항공 운송 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 바 있다. 트랜스올의 항공 화물 취급량은 월평균 약 2000톤에 달한다.

태웅로직스 한재동 대표이사는 “올해는 중장기 성장을 위한 내실 다지기 구간”이라며 “지속 발전하는 태웅로직스가 되기 위해 사업 다방면으로 매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웅로직스 소개

1996년 설립된 태웅로직스는 전세계를 무대로 수출입 해상, 항공, 철도, 통관, 보험, 하역, 내륙 운송, 프로젝트 운송에 이르는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년간 관계를 형성해온 여러 고객사 및 선사들과의 견고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최상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tgl.com/index.jsp

연락처

태웅로직스 홍보대행
서울IR
PR팀
김민지 과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