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인더스트리, 상반기 영업 이익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18% 증가

연결 기준 매출액, 당기 순이익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9.4%, 44.4% 성장

발전 정비 레퍼런스와 기술력을 토대로 해외 진출 및 사업 다변화 이룰 것

뉴스 제공
수산인더스트리 코스피 126720
2023-08-16 10:34
서울--(뉴스와이어)--발전 플랜트 종합 정비 솔루션 기업 수산인더스트리(126720, 한봉섭·김병현 각자대표)가 올해 상반기 실적을 공시했다.

수산인더스트리의 올해 상반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1698억2300만원, 영업 이익 273억3800만원, 당기 순이익 269억7700만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9.4%, 17.7%, 44.4% 고르게 성장한 수치다. 영업 이익률은 16.1%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국내 원자력 및 화력 발전소 계획예방정비(OH) 수행과 나이지리아 엑빈발전소 6호기 계획예방정비 수행, 그리고 자회사 수산이앤에스의 안전등급 제어기기(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PLC) 공급이 이번 실적 견인 요인이라 밝혔다.

수산인더스트리는 올해를 해외 진출과 사업 다변화 원년으로 삼고 사업 활동에 매진할 계획이다. 특히 회사는 올해 6월 UAE 바라카 원전(BNPP) 전호기에 대한 계획예방정비 수주 성공에 따라 이를 기반으로 한 향후 원자력 해외 정비 사업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바라카 원전 계획예방정비 수행은 이번 달부터 본격화될 예정이며, 하반기부터 매출에 반영될 전망이다.

또 노후 발전소 개선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인 나이지리아 엑빈발전소의 정비 수행 이후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등 해외 발전소에서 선제적인 계획예방정비 요청이 늘어나고 있다. 수산인더스트리는 지난해 하반기와 올해 상반기에 이미 엑빈 발전소 2, 6호기의 계획예방정비 수행을 완료했으며, 내년 상반기에 추가적인 계획예방정비 수주가 발생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산인더스트리 한봉섭 대표이사는 “국내에서 쌓아온 발전 정비 레퍼런스와 시장에서 인정받는 정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정비 사업 등 신사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oosanind.co.kr/main/index.ht...

연락처

수산인더스트리 홍보대행
서울IR
PR본부
김민지 과장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수산인더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