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넷, AWS 기반 ‘IoTConnect 플랫폼’ 새로운 기능 추가한 두 번째 출시

간단하고, 빠르고, 안전하게 IoT 구현할 수 있도록 OEM 지원

뉴스 제공
에브넷
2023-08-16 11:31
피닉스, 애리조나--(뉴스와이어)--선도적인 글로벌 기술 유통업체이자 솔루션 제공업체인 에브넷(Avnet)은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s)들이 빠르게 지능형 IoT 기기를 구현할 수 있도록 자사의 AWS(Amazon Web Services) 기반 ‘IoTConnect’를 두 번째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완벽한 기능을 갖춘 이번 출시는 AWS IoT 그린그래스(Greengrass) 지원, 동적 대시보드 내장, 스마트 규칙 엔진, AI (Artificial Intelligence) 모델 관리 및 배포 등과 같은 주요 기능이 통합돼 있다. OEM들은 이런 기능을 활용해 커넥티드 제품의 기능 향상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다.

2월에 출시된 AWS 기반 IoTConnect 첫 번째 출시를 기반으로 구현된 두 번째 출시는 IoT 솔루션 OEM 업체들이 더 효율적으로 제품을 설계하고, 50% 이상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브넷의 IoTConnect 플랫폼은 원활하게 기기를 연결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통찰력을 확보해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완벽한 기능을 갖춘 이 서비스형 플랫폼(PaaS·Platform as a Service)은 기기와의 통신 및 관리, 데이터 스토리지, 앱 생성 및 강력한 보안 프로토콜 구축 등을 지원한다.

혁신적인 LED 조명 설계, 개발 및 제조 분야의 업계 리더인 클리어뷰(Clear-Vu)는 에브넷의 IoTConnect를 채택했다. 클리어뷰의 내셔널 세일즈 디렉터인 닉 루소(Nick Russo)는 “에브넷과 협력해 AWS를 지원하는 에브넷의 강력한 하드웨어 및 클라우드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혁신적인 조명 솔루션 개발 여정을 꾸준히 가속할 수 있게 됐다”며 “커넥티드 솔루션과 확장 가능한 인프라를 개발하는 에브넷의 전문 지식을 통해 제품군을 향상시키고, 고객의 혁신적인 경험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IoTConnect 플랫폼은 확장성과 안정성, 유지 관리 및 보안 등과 같은 클라우드 연결 솔루션에서 요구되는 과제들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OEM 업체들이 더 신속하게 제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브넷의 IoT 부문 부사장인 로우 루토스탄스키(Lou Lutostanski)는 “AWS 기반 IoTConnect 두 번째 출시는 OEM 업체들이 규모에 따라 클라우드 연결 기기와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을 설계·구축·배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이 대폭 확장됐다”며 “또 에브넷은 OEM 업체들이 개발 시간을 더 단축할 수 있도록 주요 마이크로컨트롤러 제조업체와 협력해 IoTConnect에 사전 연결된 하드웨어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AWS의 IoT 부문 부사장인 야세르 알사이드(Yasser Alsaied)는 “에브넷과의 협업은 시장 진입에 장애가 되는 복잡성을 완화할 수 있는 IoT 솔루션으로 고객들을 지원하고, 촉진하고자 하는 AWS의 미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우리는 OEM 업체들이 에지에서 클라우드까지 규모에 따라 더 손쉽게 IoT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함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IoTConnec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브넷(Avnet) 소개

선도적인 글로벌 기술 유통업체이자 솔루션 제공업체인 에브넷(Avnet)은 100년 이상 고객의 진화하는 요구에 부응해 왔다. 에브넷은 아이디어에서 설계, 시제품에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모든 단계에서 고객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기술 가치사슬의 중심에서 고객들이 더 신속하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을 위한 설계 및 공급 단계를 가속하고 있다. 에브넷은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들과 공급업체들이 혁신 기술의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WS IoT 그린그래스(Greengrass): https://aws.amazon.com/ko/greengrass/
2월 출시된 AWS 기반 IoTConnect 관련 보도자료 : https://news.avnet.com/press-releases/press-releas...
IoTConnect 정보: https://www.avnet.com/wps/portal/us/solutions/iot/...
에브넷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vnet/
에브넷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vnetInc

웹사이트: http://www.avnet.com

연락처

에브넷(Avnet) 홍보대행
CPR
양대규 매니저, 노지훈 매니저
02-739-73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