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TC, 축산물 알류의 잔류농약 검정 항목 추가 및 검정기관 지정

알류(식용란)의 유기‧무항생제 인증 관련 검사 수행

뉴스 제공
오에이티씨
2023-08-17 09:5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대표 종합 시험·검사기관 OATC(오에이티씨)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축산물 알류(식용란)의 잔류농약 61성분 검정 업무에 대한 검정 기관으로 지정받았다고 밝혔다.

OATC는 기존에 시험·검사를 진행하고 있던 축산물의 동물용의약품(항생물질) 148성분에 대한 검정 업무에 이어 축산물 알류의 대표 잔류농약 34종을 포함한 61성분까지 검정 항목을 확대했다.

이번 신규 검정 항목 추가로 OATC는 축산물 알류, 즉 식용란에 대해 잔류농약 61성분, 동물용의약품(항생물질) 148성분을 포함한 유기·무항생제 인증 관련 모든 검사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또 OATC는 식용란의 검정 업무 외에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한 축산물 시험검사기관으로서 피프로닐, 비펜트린, 플루페녹수론, 에톡사졸, 피리다벤 등 농약 5성분과 퀴놀론계, 설파제와 같은 항생제 16성분에 대한 식용란의 자가품질검사까지 가능하다.

OATC는 농·축산물 검정 및 안전성 검사를 비롯해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위생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시험검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화장품 피부임상시험사업과 건강기능식품 CRO 사업을 수행하는 등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OAT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에이티씨 소개

오에이티씨(OATC)는 축적된 바이오 연구 역량을 토대로 종합 시험·검사기관, 피부임상시험센터, 건강기능식품 전문 CRO 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바이오 연구소 기업이다.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는 일반·기능성 화장품, 미용기기, 건강기능식품(피부 건강, 모발 건강 등) 등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는 인체적용시험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oatc.co.kr

연락처

OATC
경영기획팀
유가희 과장
070-4044-882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오에이티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