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8월 호주 취업박람회 개최

진출기업·해외기업 등 구인처 48 개사 참가

17일 시드니·멜버른 동시 개최로 구직자에 더 많은 면접 기회 제공

뉴스 제공
KOTRA
2023-08-17 11:00
서울--(뉴스와이어)--KOTRA(사장 유정열)는 우리 청년의 해외 취업을 돕기 위해 8월 17일 호주 시드니와 멜버른에서 ‘2023 호주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 진출기업 및 호주 현지기업 48개 사의 구인처와 우리 청년 구직자 120여 명이 참가해 204건의 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호주 고용수요 증가로 생긴 취업 기회가 더 많은 한국 구직자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두 도시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구직자의 교차지원을 가능하게 하고 화상 면접을 지원해 우리 청년이 다양한 기업의 면접을 볼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호주는 워킹 홀리데이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며, 좋은 일자리가 많으나 노동력이 부족해 최저시급이 세계 최고 수준이다.

시드니에서는 △포스코 △CJ △현대로템 △우리은행 등의 우리 진출기업과 △패셔노바(Fasionova) △해피텔(Happytel) △에이치앤에이치 법무법인(H&H Lawyers) 등의 호주 현지 기업을 합쳐 총 27개 사가 우리 청년 채용에 나섰다. 멜버른에서는 아모레퍼시픽, 코스맥스엔비티 등의 우리 진출기업과 △이비스 호텔(ibis Hotel) △이지스트릿(EzistrEAT) △아이비 네트워크(IB Network) 등의 호주 현지 기업을 합쳐 총 21개 사가 참여했다.

이외에도 현지 법무법인과 협업해 호주 이민법 관련 컨설팅과 노무 이슈에 대한 무료 법률상담을 진행했다.

이희상 KOTRA 동남아대양주 지역본부장은 “호주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구인 수요가 증가한 상황”이라며 “호주 내 인력난으로 해외취업자에 대한 양질의 일자리도 확대되는 추세인 만큼, KOTRA에서는 앞으로 다양한 취업 지원사업을 통해 우리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돕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글로벌인재센터
김지엽 센터장
02-3460-73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