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웨이브 사회적협동조합, 소외된 어르신 위한 지역 사회 봉사 참여

어르신 식사 봉사와 문화예술 공연으로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앞장서

2023-08-17 14:30
남양주--(뉴스와이어)--어반웨이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미숙)은 8월 16일 남양주 화도읍 아람노인요양시설에서 식사와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어르신들과 기관 종사자들에게 행복한 시간과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고, 그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껏 식사를 준비하고, 공연도 참여하면서 소통과 교감의 시간을 보냈다.

어반웨이브 사회적협동조합은 문화와 예술로 지역 사회에 새로운 변화와 바람을 일으키고자,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2015년부터 수도권 소외계층과 아동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 지원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 공동체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앞으로도 수도권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 간 문화예술 격차를 줄이는 데 노력할 예정이며, 생애주기 전반의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을 위한 문학과 예술 공연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김미숙 이사장은 “기업은 단순히 이익을 추구하는 곳이 아니라, 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곳이어야 한다는 믿음이 있다”며 “우리는 이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반웨이브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더 나은 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꾸준히 보여줄 계획이다.

어반웨이브 사회적협동조합 소개

‘어반 웨이브’는 도시와 마을에 ‘문화와 예술’9로 새로운 바람을 불어 일으키고자, 맞춤형 독서문화 교육과 참여형 인문 활동으로 독서문화 진흥 사업을 추진하는 사회적협동조합이다. 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문화적 성장과 휴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또 버려지는 자원과 관련된 사회적 문제를 인식하고 있으며, 다양한 재활용 사업을 통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어반웨이브 사회적협동조합은 문화적 참여, 환경적 지속가능성, 사회적 영향을 결합해 구성원들이 각자 위치에서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며 정진할 예정이다. 지역 사회 경제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 농산물을 우선 구매하고, 지역의 다양한 기업과 조합원들이 사회적 약자와의 함께 연대하며, 상생하고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urbanwave.or.kr/

연락처

어반웨이브 사회적협동조합
사회공헌팀
김영숙 이사
031-512-59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