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고양시-킨텍스, 국내 최대 김장 행사

뉴스 제공
킨텍스
2005-11-14 11:19
고양--(뉴스와이어)--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고양시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자선 김치 담그기 행사가 열린다.

일산에 위치한 ㈜한국국제전시장(KINTEX)은 고양시청, 농협과 함께, 시민, 공무원, 일반 시민 등 총 1004명이 참가하는 사랑의 김치 담그기 행사를 20일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를 통해 담근 김치는 전량 경기 및 서울지역 불우이웃들을 위해 전달될 예정. 기존에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다량의 김치를 담그는 행사는 있었지만, 1천명이상의 인원이 동시에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킨텍스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19일, 20일 양일간 개최하는 ‘2005 킨텍스 한마음 축제’의 일환으로 열리는 것으로, 경기도는 물론 서울 인근 지역 주민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KOTRA 홍기화 사장, 고양시 강현석 시장 등과 고양시청, 고양 농협의 공무원들도 함께 행사에 참가해 불우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 행사에 참여할 계획.

행사를 기획한 킨텍스 김인식 대표이사는“이번 행사는 지난 4월 문을 연 킨텍스 전시장을 아껴준 경기, 서울 지역의 시민들을 위해 무료로 개최하는 행사인 ‘한마음 축제’의 일환으로 열리는 것”이라며, “도-농간 협력과 나눔의 정신을 실천한다는 행사 취지를 살려 매년 정기적으로 열리는 지역행사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고양시 등 경기도와 서울지역의 주민들이 무료 입장과 주차가 가능한 ‘2005 킨텍스 한마음 축제’에서는 19일과 20일 양일간 전통 문화 퀴즈쇼, 대학가요제 등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이어질 예정.

택견 시범과 남사당패 공연, 재즈 댄스, 전통 무용 등 다양한 공연행사도 이어져 주말을 이용해 가족단위로 행사장을 찾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중장년층이 즐기는 게이트볼 대회도 양일간 펼쳐지는 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축제 마지막 날에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김치냉장고, 마닐라 보라카이 여행권, 조선호텔 외식 숙박권, MP3,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축제 기간 동안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은 경기미, 포천 막걸리, 강화 인삼 등 특산품과 김장용 야채 및 각종 곡류 등 경기도에서 인증한 우리 먹거리를 일반 할인매장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다.

행사에 함께 참여하는 아름다운 가게 재단과 고양시 부녀회에서 협조한 다양한 상품들을 이용한 바자회도 함께 열려, 수익금의 5%를 자선기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고양시청 이종경 공보담당관은 “세계적인 전시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고양시의 킨텍스를 통해 행사를 벌이게 되어 지역사회에 큰 의미를 가지고 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편의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제휴 행사를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19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한마음 축제는 누구나 입장료 없이 참여할 수 있지만, 사랑의 김치 담그기 행사, 전통 퀴즈쇼 등은 킨텍스 홈페이지(www.kintex.com)을 통해 18일까지 사전 등록을 해야 한다.

[수정내용]

손학규 경기지사 등 행사 참석 인원의 변동
참가연예인이 미정으로 내용 중 삭제

킨텍스 개요
KINTEX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국제 전시∙컨벤션 센터로 국내외 전시회, 컨벤션 유치 및 전시회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MICE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국내 최대 전시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되는 제 3전시장으로 총17만 8천㎡의 전시면적을 확보해 세계 20위권 규모의 전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KINTEX,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종합 안전산업 전시회이다.

웹사이트: http://www.kintex.com

연락처

한국국제전시장(KINTEX) 홍보담당 윤영준 02-365-8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