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중독 예방 어렵지 않아요

어린이시설 576개소 대상 여름철 식중독 예방 캠페인 진행

뉴스 제공
신구대학교
2023-08-18 10:35
성남--(뉴스와이어)--신구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성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민재, 이하 성남시 센터)는 여름철 식중독 예방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성남시 내 어린이시설 576개소를 대상으로 8월 말까지 식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식중독 예방을 위한 KIT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폭염이 지속되는 무더운 날씨와 집중 호우로 인한 높은 습도는 음식물이 상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 식중독 사고 예방이 중요한 시기다.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위생적인 식재료 관리와 더불어 조리 전·후 비누를 이용한 손 씻기를 꼭 실천해야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8~2022년, 잠정)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식중독 환자는 여름철에 가장 많이 발생*했고, 주요 식중독 발생 장소는 학교, 어린이집 등 집단급식소와 음식점으로 파악됐다.

*최근 5년간(2018년~2022년, 잠정) 여름철(7~9월) 평균 식중독 발생 건수 : 95건(35%)

성남시 센터가 식중독 예방관리를 집중 교육하며 지원하는 식중독 예방 KIT에는 올바른 손 씻기를 위한 손 세정제, 손 소독제, 손톱 솔과 가벼운 손 상처를 조치할 수 있는 골무, 기구 등을 소독할 수 있는 알코올 소독제, 무더위에 식품을 구매할 때 필요한 보냉가방이 포함돼 급식소에서 식중독 예방관리를 보다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정민재 센터장(신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무더운 여름, 자칫 방심할 수 있는 식중독 예방관리를 식중독 예방 교육과 KIT로 다시 한 번 일깨우며 식중독 예방교육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신구대학교 소개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gu.ac.kr

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황인준
031-740-12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