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영향개발협회, 환경리더스포럼 세미나 개최

2023-08-18 14:59
용인--(뉴스와이어)--한국저영향개발협회는 환경영향평가협회와 17일 오후 3시 30분 환경영향평가협회 세미나실에서 ‘환경리더스포럼 제1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환경산업과 관련된 한국저영향개발협회, 환경영향평가협회, 한국토양지하수보전협회, 한국환경영향평가사회, 한국수생태복원협회 등의 리더들이 참석해 환경 기술과 관련한 강연과 함께 소통을 나눴다.

세미나에서는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최경영 협회장이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LID 기술 제안’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도시침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결합틈새투수포장에 관한 기술과 탄소중립을 실현시킬 수 있는 폐플라스틱 재활용 기술들을 소개했다.

또 한국수생태복원협회 허우명 협회장이 ‘친환경 천연 광물질 기반의 루미나이트 기술’을 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수생태 환경의 자연재생을 돕는 친환경 수처리 기술인 루미나이트와 국내외 기술을 적용해 수질이 개선된 사례들을 소개했다.

세미나를 주최한 환경영향평가협회 박민대 협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최신 환경정책과 기술 공유로 미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소개

한국저영향개발협회는 급속한 도시화에 따른 환경오염에 대응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저영향 개발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적인 토지 이용을 도모하며, 건강한 물순환 체계를 구축해 국민 생활의 안전과 질적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8년 10월 30일 설립된 환경부 소관 비영리법인이다.

연락처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손하늘
031-895-551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저영향개발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