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영향개발협회, 환경리더스포럼 세미나 개최
이날 행사에는 국내 환경산업과 관련된 한국저영향개발협회, 환경영향평가협회, 한국토양지하수보전협회, 한국환경영향평가사회, 한국수생태복원협회 등의 리더들이 참석해 환경 기술과 관련한 강연과 함께 소통을 나눴다.
세미나에서는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최경영 협회장이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LID 기술 제안’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도시침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결합틈새투수포장에 관한 기술과 탄소중립을 실현시킬 수 있는 폐플라스틱 재활용 기술들을 소개했다.
또 한국수생태복원협회 허우명 협회장이 ‘친환경 천연 광물질 기반의 루미나이트 기술’을 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수생태 환경의 자연재생을 돕는 친환경 수처리 기술인 루미나이트와 국내외 기술을 적용해 수질이 개선된 사례들을 소개했다.
세미나를 주최한 환경영향평가협회 박민대 협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최신 환경정책과 기술 공유로 미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소개
한국저영향개발협회는 급속한 도시화에 따른 환경오염에 대응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저영향 개발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적인 토지 이용을 도모하며, 건강한 물순환 체계를 구축해 국민 생활의 안전과 질적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8년 10월 30일 설립된 환경부 소관 비영리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lida.or.kr
연락처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손하늘
031-895-5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