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천연가스 시대 연 가스공사, 창립 40돌 맞아

대구 본사에서 창립 40주년 기념식 갖고 신 경영비전 발표

최연혜 사장 “국민께 희망 드리는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으로 거듭날 것”

뉴스 제공
한국가스공사 코스피 036460
2023-08-18 14:23
대구--(뉴스와이어)--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8월 18일 창립 40주년을 맞이해 대구 본사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가스공사의 재무 상황 등 어려운 대내외 여건을 고려해 엄중한 분위기 속에서 간소하게 진행됐다.

최연혜 사장은 천연가스 전국 공급을 이루기까지 40년간 땀 흘린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앞으로도 가스공사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밝은 미래로 힘차게 나아갈 것을 임직원들과 함께 다짐했다. 특히, 최연혜 사장은 기념식사를 통해 “실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에너지시장의 불확실성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하자”며 “활기찬 조직문화와 청렴윤리 경영을 통해 국민께 신뢰받는 가스공사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국내외 에너지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는 등 가스공사를 둘러싼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이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경영비전을 마련하고 임직원들과 청사진을 공유했다. △안정적·경제적 에너지 확보를 통한 국민 복지 증진 △해외사업 적극 추진을 통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강도 높은 자구노력으로 재무건정성 강화 △ESG경영선도로 사회적 가치 실현 등을 통해 에너지 혁신리더로서의 역할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은 “가스공사가 오늘날 대한민국 곳곳에 천연가스를 공급하고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은 40년간 변함없이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가스공사는 늘 국민 곁에서 따뜻함을 전하는 에너지 파수꾼이자, 든든한 힘이 되는 국민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gas.or.kr

연락처

한국가스공사
언론홍보팀
이예지 과장
053-670-01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