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강동청소년센터 ‘2023년 여름방학 서울청소년 동행캠프’ 성황리 종료
겨울 동행캠프에 이어 이번 여름에는 1기, 2기 나누어 당일 및 숙박을 병행해 진행했다. 방학 기간 자녀 돌봄 부담 완화 및 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 및 체험 기회 제공이 필요한 맞벌이 가정의 돌봄 지원 등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화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생태·환경을 주제로 서울새활용플라자, 서울물재생체험관 등 현장 견학 외에 안성 다목적야영장, 용산x스페이스 등 캠프 및 체험 활동을 적절히 배분해 참가자들의 참여율 및 만족도가 높았다.
기후 위기 및 환경 보존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참가 청소년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을 알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번 동행캠프에서는 숙박 활동도 포함돼 있었다. 1기 4~5일 차에는 ‘흥나는 환경캠프’를 운영해 자연과 함께하는 캠프를 운영해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의지가 보였고, 2기 4~5일 차에는 태풍 ‘카눈’ 북상으로 실내 대체 프로그램으로 센터 안에서 야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성황리에 마쳤다.
강정숙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관장은 “방학 동안 동행캠프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행복해하는 모습이 좋았고, 앞으로 다양한 방학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교육격차 해소 및 돌봄 지원에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소개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wagle.or.kr
연락처
시립강동청소년센터
홍예지
02-6252-13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