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넥트, 2023년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 출정 준비 마쳐

대학생 대원·기자단·의료단 총 100명… 바다를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동원샘물·아이레시피·안야·울티모·도담스튜디오·파도스튜디오·마린이노베이션·브라더팜·발광스포테인먼트 등 후원으로 동참

뉴스 제공
스포넥트
2023-08-20 14:57
무안--(뉴스와이어)--올해로 4기를 맞은 대한민국 해안 길 종주 프로젝트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이 20일 줄포만갯벌생태공원에서 출정식을 마치고 대장정에 들어갔다. 비치대장정에 참가한 대학생 100여 명은 이날부터 25일까지 5박 6일간 전북 부안군에서 전남 함평까지 87km를 행군하며 해안정화 활동을 하게 된다.

바다를 살리기 위해 전국에서 모인 대학생들은 7월 30일 대원 85명과 기자단 5명, 의료단 10명 등 총 100명 규모로 2023년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의 시작을 알리며, 4기를 출범했다. 참가자 대원 전원에게 비치대장정 87Km 완주증서, 봉사시간 36시간, 정화 활동에 필요한 물품과 후원사들의 후원 물품, 숙박과 식사 등이 제공된다.

비치대장정 기획한 스포넥트 고윤영 대표는 “비치대장정은 3년간 태안에서 부안까지 총 261km를 행군했고, 누적 쓰레기 수거량 1만1106kg을 기록했다. 올해는 또 어떤 역사를 기록하게 될지 무척 기대된다. 바다가 우리를 포기하지 않듯이, 우리도 바다를 포기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비치대장정 자문으로 참여하고 있는 용인대학교 장경태 교수는 “비치대장정에 참가한 대학생들은 3년간 바다를 구하고 해양동물을 살리는 일이 특정한 전문가만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왔다. 사회적 문제에 눈감지 않고 실천으로 해결하려는 우리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처럼 대학생들의 선행이 알려지면서 기업들도 후원으로 동참하고 나섰다. 대한민국 K리그 공식 생수 브랜드 ‘동원샘물’에서는 생수 5000병을, 원료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 ‘아이레시피’는 스포츠 선밀크와 아쿠아 피토플렉스 크림 인 젤, 아쿠아 피토플렉스 크림 인 토너 미스트를 각 200개씩 후원했다.

천연 원료 베이스에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를 재활용한 용기를 사용하는 ‘안야’에서는 헤어 앤 바디워시와 에프터 썬 진정 크림을 각 150개씩 후원했으며, 업사이클링 브랜드 ‘도담스튜디오’는 폐플라스틱으로 제작한 업사이클 모자 150개를 후원했다.

친환경 브랜드 ‘파도스튜디오’는 올인원 친환경 비누 키트 200개를 후원했고, 기능성 스포츠 제품 전문 브랜드 ‘울티모’에서는 스포츠 양말 150개를 후원, 그리고 ‘마린이노베이션’은 해초샐러드 120개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생분해 봉투 200장을 후원했다.

대한민국 농축수산물 플랫폼 ‘브라더 팜’은 대원들의 위해 토마토와 수박 등의 농수산물을 후원했으며, 스포츠 이벤트 기획사 ‘발광스포테인먼트’는 해양 정화 활동 시 사용할 마스크 500개를 후원했다.

이처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노력이 더해지는 가운데, 대원들의 안전한 활동과 완주를 응원하는 스포츠 스타, 연예인들의 응원 목소리도 이어지고 있다. 수영 선수 박태환, 배우 임세미와 가수 츄, 아나운서 이슬기 등이 응원 멘토로 동참했다.

이들의 대한민국 해안 길 종주 프로젝트가 얼마나 이어지게 될지, 그리고 대학생들의 선행이 바다를 살리고 해양동물을 구하는 일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응원과 후원관련 문의는 비치대장정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비치대장정: https://beachup.co.kr/

웹사이트: http://sponect.co.kr/

연락처

스포넥트
고윤영 대표
010-9458-130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스포넥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