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연합회 ‘Re: 하천 수호대’ 수질 모니터링과 보호 활동 활발

뉴스 제공
환경실천연합회
2023-08-21 10:45
서울--(뉴스와이어)--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는 올해 ‘Re: 하천 수호대’를 진행하며, 수질 모니터링과 EM흙공을 이용한 수질 보호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시 한강수계 하천 수질의 개선을 목표로 수질 전문가와 시민 참여자들이 함께 고덕천, 도림천, 묵동천, 성북천, 샛강, 양재천 등을 중심으로 상반기 약 60회의 수질 모니터링 교육과 활동이 이뤄졌다.

해당 하천들은 평소 악취와 거품이 발생하고 비점오염원의 유입 등의 민원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하천으로, 맑은 물과 하천 생태계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한 활동지로 알려져 있다.

함께한 시민 모니터링단은 정화 활동이 시급한 서울시 한강수계 6개 하천을 11개 구역으로 나눠 수질 모니터링을 진행해 하천생태 현황과 오염원을 파악하고 수질 개선 방안을 도출해 나갔다.

또한 모니터링 진행 과정에서 발견한 오염원을 즉각적으로 제거하고 하천변의 쓰레기 줍기, EM흙공 만들기 및 투척, 교란 식물 제거 활동 등 수질 개선과 생태 환경보호에 힘쓰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가정과 학교 동아리, 소규모 모임 등 비대면 활동으로 약 570명의 시민과 청소년들이 1만2000여 개의 EM흙공을 제작해 수질 보호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환실련에서는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수질 보호 활동을 활발히 이어갈 예정이며, 참여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환실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환경실천연합회 소개

환경실천연합회는 환경부 법인설립 제228호, 등록 제53호로 인가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아름다운 자연과 환경을 보전해 미래의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환경 파괴·오염 행위 지도 점검, 환경 의식 고취, 실천 방안 홍보, 환경 정책 및 대안 제시 활동을 구호가 아닌 실천을 통해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구온난화 방지 등의 지구촌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 중이며,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와 UNEP 집행이사를 취득해 국제 NGO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colink.or.kr

연락처

환경실천연합회
기획홍보팀
박태민
02-805-884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