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블링, K엔터 대표사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

POD 기업 위블링, K-엔터테인먼트 대표사 하이브·와이지플러스·와이지인베스트먼트·제이와이피엔터테인먼트로부터 투자 유치

뉴스 제공
위블링
2023-08-22 08:00
서울--(뉴스와이어)--POD(Print-On-Demand, 주문제작인쇄) 서비스 기업 위블링(대표 김성경)은 하이브, 와이지플러스, 와이지인베스트먼트와 제이와이피엔터테인먼트에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위블링은 국내 최대 규모의 POD 생산 설비와 차별화된 서비스 플랫폼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맞춤형 프린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투자는 앞으로 위블링의 글로벌 POD 시장 진출에 시너지가 기대되는 K-엔터테인먼트 대표 기업들을 중심으로 이뤄진 전략적 투자 성격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특히 향후 위블링의 핵심 기술인 POD 자동화 생산 인프라를 통해 기존 굿즈 상품 제작 및 상품화에 따르는 제약 사항들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연계 사업화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될 것으로 예상돼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위블링의 사업 영역인 디지털 POD 시장은 해외에서는 이미 연간 수천 억에서 수조 원 이상 규모의 다양한 POD 서비스가 활성화돼 있는 상황이다. 국내도 최근 다품종 소량 생산 및 개인화 트렌드 활성화, 친환경 소비 확대 등의 영향으로 POD 서비스 플랫폼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그 전망이 밝다.

최근 위블링은 핵심 상품인 의류 상품의 프린팅 퀄리티 개선을 위해 국내 POD 업계 최초로 이스라엘 코닛사의 하이엔드 DTG (Direct to Garment) 프린팅 장비를 도입하며 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인프라 투자에도 집중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를 통한 전략적인 시너지를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하는 등 올 하반기부터 바로 가시적 사업 성과를 이뤄내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한편 위블링은 투자 유치에 따른 성장 동력 확보와 사업 확장을 기반으로 2024년 중 IPO 추진을 본격화할 계획이며,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위블링 소개

위블링은 POD(Print-On-Demand, 주문제작인쇄) 서비스 기업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POD 생산 설비와 차별화된 서비스 플랫폼 기술력을 기반으로 사진 인화와 포토북 업계 1위 ‘스냅스’ 서비스와 함께 B2B 맞춤형 프린팅 서비스 ‘오프린트미’, 크리에이터와 소비자를 연결시켜 상품을 제작·배송해주는 POD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 ‘오라운드’를 자체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webling.kr/

연락처

위블링
마케팅팀
임성범 팀장
02-2055-40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