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조직 변화로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한다

‘미래전략부’ 신설 및 부서 조직 개편

2023-08-21 16:10
김천--(뉴스와이어)--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전략적 노력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를 확장하기 위해 8월 21일부로 ‘미래전략부’를 신설한다. 보호공단은 이번 부서 신설을 통해 눈에 보이는 성과 창출을 기반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집중하고자 한다.

미래전략부 신설은 보호공단이 미래에 대비해 지속 가능한 발전과 혁신을 추구하는 중요한 마일스톤으로 작용하게 된다. 사회 변화와 기술의 발전으로 새로운 도전과 기회가 제기되는 현대 사회에서 공단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부서를 설치하게 됐다.

보호공단의 부서 신설은 2018년 감사실 이후 처음이다. 공단은 미래전략부 안에 정책혁신팀, 기획홍보팀, 대외협력팀을 구성해 업무를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보호공단은 새롭게 설립된 미래전략부와 함께 꾸준한 혁신, 협력을 통해 보호 대상자를 지원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행정관리부는 부서 역할을 명확하게 반영하기 위해 경영지원부로 이름을 변경해 재조직됐다. 이에 따라, 법무팀·인사기획팀·행정지원팀·시설안전팀으로 새롭게 구성돼 운영된다.

기획전략부는 예산기획팀과 재무회계팀을 병합해 재정기획부로 명칭이 변경됐다. 재정과 관련된 두 팀의 병합을 통해 해당 분야에서 더 효과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감사실은 조직의 투명하고 청렴한 운영을 강조하기 위해 ‘청렴감사실’로 명칭이 변경됐다. 이런 부서들의 직제 개편을 통해 앞으로 조직 효율성이 한층 더 높아지고, 사회적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효과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소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 기관 출소자, 보호 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 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 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ha.or.kr

연락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미래전략부
정혜지 계장
054-911-92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