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과 BAR 테크놀로지스, 획기적인 풍력 기술로 해양 산업의 새로운 저탄소 항로를 개척하며 항해 개시

카길(Cargill), BAR 테크놀로지스(BAR Technologies), 미쓰비시(Mitsubishi Corporation) 및 야라 마린 테크놀로지스(Yara Marine Technologies)는 화물선을 30%까지 탈탄소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

뉴스 제공
Cargill
2023-08-22 13:45
제네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카길과 BAR 테크놀로지스의 획기적인 혁신인 야라 마린의 BAR 테크 윈드윙(Tech WindWings)이 공해상에서 항해를 시작해 최초로 상선에 최첨단 풍력 추진 장치를 도입할 신기술을 테스트한다.

카길이 용선한 미쓰비시의 픽시스 오션(Pyxis Ocean)은 두 개의 윈드윙을 사용해 개조되는 최초의 선박이다. 윈드윙은 최대 37.5미터 높이의 대형 날개형 돛으로 풍력 활용을 위해 화물선의 갑판에 장착할 수 있다. 산업화 파트너인 야라 마린 테크놀로지스가 생산한 윈드윙은 신조 선박에서 평균 최대 30%의 연료 절감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며 대체 연료와 함께 사용하면 이 수치는 훨씬 더 높아질 수 있다. 윈드윙은 중국의 COSCO 조선소에서 설치됐으며 현재 픽시스 오션은 바다 위에서 처녀 항해 중이다.

카길의 해양 운송 사업부 사장인 얀 딜레만(Jan Dieleman)은 “해양 산업은 탈탄소화 여정 중이며, 이 여정은 쉽지 않지만 흥미롭다”면서 “카길은 고객과 지구의 필요를 채우기 위해 모든 공급망에 걸쳐 탈탄소화 솔루션을 개척할 책임이 있다. 윈드윙 같은 기술은 리스크 없이 발전할 수 없으며, 선구적인 선주 미쓰비시와 파트너십을 맺은 업계 리더로서 우리는 투자를 두려워하지 않고, 리스크를 감수하며, 우리가 배운 것을 투명하게 공개해, 해상에서 더욱 지속 가능한 미래로 전환 중인 파트너들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설치는 기존 선박의 에너지 전환을 가능하게 만드는 기술을 향해 한 단계 나아가는 변화한 태도를 보여준다. CHEK 호라이즌 2020(Horizon 2020) 이니셔티브의 하나로 유럽 연합이 공동으로 자금을 지원하는 윈드윙 프로젝트는 기존 선박을 탈탄소화할 수 있는 개조 솔루션을 제공해 업계가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울 수 있다. 특히 전 세계 해사의 선단 중 55%의 선령이 최대 9년인 점을 감안하면 더욱 시의적절하다.

윈드윙의 성능은 설계, 작동 및 성능의 추가 개선을 위해 향후 몇 달간 자세하게 모니터링되며, 픽시스 오션을 사용해 카길의 선단뿐만 아니라 업계 전반에 걸쳐 확장 및 채택에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BAR 테크놀로지스와 야라 마린 테크놀로지스는 이미 향후 4년 동안 수백 개의 윈드윙을 만들 계획이며, BAR 테크놀로지스는 유체역학적으로 개선된 선체 형태를 갖춘 새로운 빌드도 연구 중이다.

BAR 테크놀로지스의 최고경영자인 존 쿠퍼(John Cooper)는 “국제 선박에서 CO2 배출 감소 목표를 달성하려면 혁신을 전면에 내세워야 한다. 풍력은 한계 비용이 거의 없는 연료이며, 배출량을 줄이는 동시에 선박 운영 비용에서 상당한 효율성을 확보할 실질적인 기회이다. 오늘에야 오랜 선구적인 연구의 정점을 맞았다. 우리는 선주와 운영자에게 이런 효율성을 실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고유한 풍력 항해 기술에 투자했고 야라 마린 테크놀로지스라는 숙련된 산업화 파트너를 찾았다”고 밝혔다.

윈드윙 프로젝트 소개

· 윈드윙 프로젝트는 보조금 계약 번호 955286에 따라 유럽 연합의 호라이즌 2020 연구 및 혁신 프로그램에서 자금을 지원받은 프로젝트의 일부이다.

· 풍력을 이용하는 윈드윙은 선주가 새로운 CII 규칙을 준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풍력은 배출량이 제로일 뿐만 아니라, 고갈되지 않고 예측 가능성이 매우 높아서 선박 운영 비용에서 상당한 효율성 향상을 제공한다.

· 평균 글로벌 항로에서 윈드윙은 매일 윈드윙당 1.5톤의 연료를 절감시켜 줄 수 있으며, 대양 횡단 항로에서는 더 많이 절감할 수 있다. 즉, 선주가 톤당 c$800의 중질유(HFO)를 절약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비용이 훨씬 더 많이 들게 될 미래 연료에 대한 절감을 생각하면 그 중요성은 더 커질 전망이다.

카길 소개

카길은 모두를 위해 세계 식품 시스템을 지원한다. 먹는 음식부터 걷는 바닥까지 농부와 시장, 고객을 재료와 연결하고, 가족을 일상 필수품과 연결한다. 전 세계 16만명에 달하는 팀원들은 목적에 따라 혁신하면서, 안전하고 책임감 있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세상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파트너와 지역사회에 역량을 부여하고 있다.

메탄 배출량을 줄이는 사료부터 폐기물 기반 재생 연료에 이르기까지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그러나 우리의 가치는 언제나 동일하다. 우리는 사람을 첫째로 두고, 더 높이 도달하며, 옳은 일을 한다. 이것이 158년 동안 우리가 이웃이라고 부른 사람들과 집이라고 부른 행성의 필요를 채워온 방식이자, 앞으로 다가올 세대를 위한 방식이기도 하다. 웹사이트: Cargill.com 및 뉴스 센터.

BAR 테크놀로지스 소개

영국 아메리카스 컵(America’s Cup) 팀에서 스핀오프한 인상적인 유산을 지닌 BAR 테크는 4가지 핵심 부문, 즉 작업선 및 상선, 운송, 특수 프로젝트 및 레저 해양 및 요트에 중점을 둔 다양한 설계 및 엔지니어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BAR 테크놀로지스는 세계 최고의 해군 설계자 및 최적화 전문가, 유체 역학 전문가, 기계, 구조 및 복합 재료 엔지니어, 제어 전략 및 시스템 전문가로 이뤄진 응집된 팀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맞춤형 사내 설계 도구를 사용해 최신 상용 지식에 액세스할 수 있는 데이터 및 시뮬레이션 엔지니어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bartechnologies.uk/

야라 마린 테크놀로지스 소개

야라 마린(YMT)은 보다 친환경적인 해양 산업을 가능하게 만드는 기술을 제공한다. 2010년 이래 YMT는 해상 배출량 감소의 최전선에 서서 지속 가능한 운송을 향한 변화를 추진하는 노력의 파트너로서 선주, 조선소 및 해군 설계자와 긴밀히 협력해 왔다. 현재 야라 마린은 SOx 스크러버, 연료 최적화 시스템(FuelOpt 및 Fleet Analytics), 턴키 해안 전력 솔루션, 최첨단 풍력 추진 시스템 윈드윙 등의 친환경 기술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야라 마린은 노르웨이 오슬로에 본사가 있으며 스웨덴, 폴란드 및 중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www.yaramarine.com 또는 팔로우: LinkedIn

미쓰비시 소개

본사: 3-1, Marunouchi 2-Chome, Chiyoda-ku, Tokyo, 100-8086, Japan
대표: 나카니시 카쓰야(Katsuya Nakanishi), 대표이사, 사장 겸 최고경영자
설립일: 1954년 7월 1일(등록일: 1950년 4월 1일)
주요 사업: MC는 여러 산업에 걸친 광범위한 업종에 종사하고 인더스트리 DX 그룹(Industry DX Group), 차세대 에너지 비즈니스 그룹(Next-Generation Energy Business Group) 및 10개 비즈니스 그룹 즉, 천연가스, 산업 재료, 화학 솔루션, 광물 자원, 산업 인프라, 자동차 및 모빌리티, 식품 산업, 소비자 산업, 전력 솔루션 및 도시 개발 그룹에 의해 감독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31038/en

웹사이트: https://www.cargil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카길(Cargill)
니콜 말러(Nicole Marlor) 
media@cargi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