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 마당 4회 ‘서울시 청소년 도전! 골든벨’ 성료

뉴스 제공
보라매청소년센터
2023-08-22 14:50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2023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 마당 4회 차가 8월 19일(토)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서울시 청소년 도전! 골든벨’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2023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서울의 다양한 지역에서 찾아가는 형태의 축제로 청소년들이 함께 즐기며 나눌 문화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문화 감수성 및 역량 증진을 도모하고, 다양한 형태의 유스페스타를 운영하기 위해 이번 4회 차에는 청소년들의 자발적 참여와 즐거운 경쟁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자신의 실력을 겨루고 즐기는 시간으로 기획, 운영됐다.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이번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 마당 4회는 서울시 청소년 도전! 골든벨’은 서울시 내 중·고등학생 120여명이 참여해 ‘KBS1 도전! 골든벨’에서 출제됐던 다양한 역사·문화·시사·상식 등의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청소년들의 숨겨진 실력을 겨루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서울의 다양한 지역, 학교에서 참여한 청소년들의 치열한 골든벨 접전 끝에 이날 서울시 청소년 도전! 골든벨 우승자는 68번 문제를 마지막으로 명덕여자중학교 2학년 최유주 학생이 선정됐다. 우승자에게는 우승자의 이름으로 150만원 상당의 푸드트럭이 학교로 제공된다.

이날의 우승자인 최유주 학생은 “이런 대회는 처음이었는데 1등을 해서 너무 기분이 좋다. TV에서 보던 골든벨에 참여해서 재미있었고 우승을 위해 전에 진행된 프로그램도 보면서 공부를 많이 했는데, 공부 한 결과가 우승으로 나와서 너무 기분이 좋고, 우승자 혜택인 푸드트럭을 받을 수 있어서 뿌듯하다”라고 밝히면서 “청소년들이 이런 활동을 많이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향후에도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청소년들이 함께 즐기고 나눌 수 있는 문화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문화 감수성 증진을 목표로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간을 준비, 운영할 예정이다. 앞으로 4회차의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 마당이 진행될 예정이며, 9월 16일 13시부터는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보라매공원에서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 마당 5회기가 다양한 공연, 체험, 이벤트 등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축제로 진행된다.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 마당의 자세한 사항은 보라매청소년센터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유튜브(@서울시청소년어울림마당), 인스타그램, 카카오플러스(@youthofseoul)를 통해 소통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라매청소년센터 소개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에서 위탁받아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운영하고 있다.

보라매청소년센터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youthofseoul
보라매청소년센터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boram_bluebrain

웹사이트: http://www.boramyc.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
유기상
02-834-723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