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 포스코DX에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제공… 스마트 업무 환경 구현

전표 연계, ECM 시스템 연계, 부가세 통합관리 기능 구축… 신속하고 투명한 경비지출관리 가능

비즈플레이, AI 기반의 경비지출관리 자동화 서비스로 기업의 디지털 전환 도와

법인 및 개인 카드, 간이 영수증까지 종이 영수증 증빙 없이 법적 효력 보장 가능

뉴스 제공
비즈플레이
2023-08-23 09:00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는 IT&엔지니어링 전문 기업 포스코DX(대표 정덕균)에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비즈플레이는 핀테크 기술을 이용해 종이 영수증을 전자 영수증으로 대체하고, 전체 경비지출관리 업무 과정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PC/모바일 기반의 서비스다. AI 기반의 업무 자동화(RPA)를 통해 기존 기업의 비생산적이던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한다.

비즈플레이는 포스코DX가 사용하는 SAP의 전자전표 시스템과 연계해 비즈플레이 모바일 앱에서도 전표를 바로 결재할 수 있게 구현했다. 또한 업종 및 거래처별, 카드별, 프로젝트별로 부가가치세 관리를 지원해 회계 담당자는 불공제 대상의 세액 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기존에는 ECM 시스템이 연계되지 않아 경비처리 전표에 첨부된 파일을 조회하는 데 제한이 있던 것을 비즈플레이로 시스템을 연계해 모든 이용자가 첨부 파일을 열람할 수 있도록 재암호화했다.

비즈플레이는 국내 17개 전 카드사를 연결해 법적 증빙 효력 보장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디지털 경비지출관리 서비스로, 법인카드 EDI(전자문서교환) 연동을 통해 카드 사용 내역을 자동으로 수집한다. 종이나 간이 영수증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영수증을 촬영하면 공인전자문서보관소에 저장돼 법적 효력을 지닌다.

고객사의 ERP와 연동한 비즈플레이에서는 전표가 자동 생성돼 기업의 업무 처리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지출결의서 작성 시에도 자동 용도 추천 기능을 활용해 1분 내로 처리할 수 있다.

향후에는 △통합전표처리자동화시스템 e-Accunting △공공 클라우드 △출장예약 서비스 등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B2B 전반의 업무를 혁신하는 인프라 제공 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2023년 상반기에만 △SPC그룹 △한국미쯔비시전기오토메이션 △아이티센그룹 △롯데중앙연구소 등이 비즈플레이의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현재 2800여 대기업 및 공공기관과 3만여 중소기업의 390만여 명 사용자가 비즈플레이를 이용하고 있다.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많은 기업 및 기관이 비즈플레이를 도입하면서 비효율적이었던 경비지출관리 업무에서 해방되고 있다”며 “비즈플레이는 포스코DX의 스마트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즈플레이 소개

비즈플레이는 디지털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2014년 6월 웹케시의 사내 벤처로 출발한 비즈플레이는 독자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같은 해 12월 별도 법인으로 분사했다. 2016년 9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리포지셔닝하고 새롭게 출범했다. 기업의 무증빙 경비지출관리를 위해 비즈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법인 카드는 물론 개인 및 해외 카드 실물 영수증이 필요 없는 전자적 경비지출관리를 구현하고, 기업 전체 경비지출 현황을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 국내 약 1000개 대기업만 경비지출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10년 뒤 대한민국의 75% 기업에서 종이 영수증이 사라질 것을 확신하는 비즈플레이는 그 시장을 만들어 간다는 비전 아래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zplay.co.kr

연락처

비즈플레이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이메일 보내기

이남호 파트장
02-3779-905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비즈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