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큐어, 네트워크 시스템 성능 저하 실시간 모니터링 장치 특허 등록

뉴스 제공
엔시큐어
2023-08-23 10:00
서울--(뉴스와이어)--IT 보안 기업 엔시큐어(대표 문성준)는 23일 네트워크 시스템 성능 저하 실시간 모니터링 장치에 관한 국내 특허(10-2563247호)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최근 성능 관리의 패러다임이 서비스의 성능을 단순하게 측정하는 관점을 넘어 최종 사용자가 실제로 받아들이는 경험이 중요해졌다. 더불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인터넷 네트워크와 IT 장치 사용이 증가하면서 그에 따른 트랜잭션의 급증으로 인해 서비스의 처리 속도 저하나 장비의 성능 하락 등 크고 작은 접속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

해당 특허는 다수의 클라이언트 장치 및 서버가 연결된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서로 송수신되는 패킷을 미러링한 데이터를 제공받아 네트워크 및 서비스 장애 요소를 실시간으로 검출하는 네트워크 성능 저하 모니터링 장치인 ‘엔젠오네스(eNgenAUNES)’에 관한 것이다.

엔젠오네스는 미러링 된 패킷으로부터 서버 및 클라이언트에 관한 정보를 추출하는 패킷 분석 모듈과 세션·서버·클라이언트의 구조체를 관리하는 구조체 관리 모듈, 그리고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전달되는 모든 네트워크 플로우를 비교 분석해 성능 저하 리스크를 산출 및 관리하는 리스크 관리 모듈을 탑재하고 있다.

조직의 IT 담당자의 편의를 위해 인프라와 네트워크 서비스의 전 구간을 토폴로지 서버 맵으로 시각화해 성능 저하를 유발하는 장애 지점과 요인을 가시적으로 확인하고 진단 및 분석한다. 트래픽 장애나 접속 지연, 병목 현상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경고 알림을 통해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엔시큐어 장원근 상무이사는 “이번 특허 등록으로 엔시큐어의 자체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며 “엔젠오네스가 금융, 공공, 제조 등 다량의 트래픽이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조직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데, 지속해서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ensecure.co.kr/

연락처

엔시큐어
전략기획본부
최미연 차장
070-7826-68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