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N 얼라이언스, 사우디아라비아의 살람모바일을 최신 사업자 회원으로 환영

뉴스 제공
O-RAN Alliance e.V.
2023-08-22 15:10
본,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선접속망(RAN)을 개방적이고 지능적이며 가상화되고 완전히 상호 운용이 가능하도록 전환한다는 사명을 실천하고 있는 O-RAN 얼라이언스(O-RAN ALLIANCE)는 오늘 살람모바일(Salam Mobile)이 33번째 사업자 회원으로 합류해 O-RAN 배포를 지원하는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의 전 세계 커뮤니티가 확장됐다고 발표했다.

살람모바일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지털 혁신 여정을 지원하기 위한 작업의 하나로 오픈 RAN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과 관련해 오픈 RAN 에코시스템과 협력해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지털 기반 세대를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더 풍부한 고객 경험을 제공해 기존 모바일 서비스를 혁신한다는 살람의 야망을 지원할 계획을 발표했다.

O-RAN 얼라이언스의 이사회 회장 알렉스 진성 최(Alex Jinsung Choi)는 “O-RAN 얼라이언스 회원 증가로 확인됐듯이 사업자들은 전 세계에서 오픈 RAN을 꾸준히 발전시키고 있다”면서 “중동 지역의 두 번째 회원으로 살람모바일을 맞이해 특히 기쁘다. 중동 지역에서는 이 기술이 사업자가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출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상당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살람의 최고기술책임자 아흐메드 H. 알그함디(Ahmed H. AlGhamdi)는 “우리는 통신 산업의 미래가 보다 개방적이고, 가상화되고, 클라우드 기반이며, 지능적이고, 소프트웨어 중심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살람은 오픈 RAN 에코시스템과 협력하고, 완전 자동화된 탄력적이고 자가 구동되는 개방형 무선접속망을 구축하기 위해 O-RAN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고 말했다.

살람모바일 소개

살람은 사우디아라비아에 본사를 둔 선도적인 로컬 통신 회사로,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가장 혁신적인 통신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살람은 2005년부터 이 지역에서 가장 확립된 통신 네트워크 중 하나를 운영해 왔으며, 사우디아라비아의 새로운 디지털 세대를 위한 유선 및 모바일 서비스는 물론 기업, 정부, 지역 및 국제 통신사를 위한 시장 선도적인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및 도매 ICT 솔루션을 제공한다.

O-RAN 얼라이언스 소개

O-RAN 얼라이언스는 무선접속망(RAN) 산업에서 운영하는 300개 이상의 모바일 사업자, 벤더, 연구 및 교육 기관으로 이뤄진 전 세계적인 커뮤니티이다. RAN은 모든 모바일 네트워크의 필수적인 부분이므로 O-RAN 얼라이언스의 미션은 RAN 산업이 지능적이고 개방적이며 가상화되고 완전히 상호 운용이 가능한 모바일 네트워크로 거듭나도록 하는 것이다. 새로운 O-RAN 사양은 빠른 혁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보다 경쟁력 있고 활성화된 RAN 공급업체 에코시스템을 지원한다. 동시에 O-RAN 기반 모바일 네트워크는 모바일 사업자의 RAN 배포와 운영의 효율성을 개선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O-RAN 얼라이언스는 새로운 RAN 규격을 발표하고 RAN용 오픈 소프트웨어를 배포하며 통합 및 구현 테스트에서 회원사들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o-ran.org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ran.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O-RAN 얼라이언스(O-RAN ALLIANCE)
즈비네크 달레키(Zbynek Dalecky)
pr@o-ra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