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코리아, 오랄케어 ‘시스테마’ 매출 상승… 제품력·유통 다각화 성과

‘슬림앤케어 칫솔’ 상반기 매출 전년비 183% 신장

‘스펀지 치실’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10% 매출 증가

차별화된 제품으로 입소문과 유통채널 확대가 성과로 이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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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온코리아
2023-08-23 10:39
서울--(뉴스와이어)--보다 좋은 습관 만들기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는 자사 오랄케어 브랜드 ‘시스테마’의 올 상반기 주요제품 매출이 상승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먼저 시스테마의 대표 제품인 ‘시스테마 슬림앤케어 칫솔’은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3% 신장하며 급상승했다. 올해 5월 말부터 창고형 마트에서 대용량 전용 제품을 판매 시작하는 등 유통채널을 다각화한 전략이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됐다. 슬림앤케어 칫솔은 3mm의 슬림 헤드(Slim head)와 3.5mm 씬 넥(Thin neck)이 적용돼 칫솔이 어금니 끝까지 들어가 말끔하게 케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스테마는 ‘알뜰소비’, ‘벌크업 쇼핑’ 트렌드와 맞물려 고물가에 제품력을 갖춘 대용량 제품을 구비해 놓고자 하는 수요가 높은 것으로 해석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시스테마 스펀지 치실’도 6월 전체 매출과 온라인 매출이 전월 대비 각각 24%, 35% 증가했다. 스펀지 치실은 2019년 이후부터 매년 10%의 성장을 보이는 시스테마의 효자 품목으로, ‘올리브영 세일 추천템’, ‘외출꿀템’, ‘저자극 치실’로 꾸준한 입소문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스테마는 두 제품 모두 타사와 차별화된 형태나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어 앞으로도 유통망을 넓히며 고객 접점을 적극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시스테마는 연령별·구강상태별 최적의 양치질 솔루션을 제안하는 오랄케어 브랜드로, 동양인의 좁은 구강 구조, 치아 특성 등을 고려해 설계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라이온코리아는 서대문구보건소와 협력해 초등학생과 임산부, 영유아에게 시스테마 칫솔과 치약 제품을 지원하는 ‘학교 구강보건 사업’, ‘영양플러스 사업’ 등을 펼치며 지역사회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라이온코리아 소개

라이온코리아는 더 좋은 습관 만들기로 사람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130여년 역사의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인 일본 라이온의 한국 법인이다. 라이온코리아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자 가산디지털단지 내 연구소와 인천의 자체 공장을 가동하며 △아이! 깨끗해 △세븐랩 △비트 △참그린 △시스테마 △온감테라피 등 주력 브랜드 상품 대부분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또 △휴족시간 △아이미루 △페어아크네 등 일부 제품군은 일본 라이온에서 완제품을 수입해 합리적 가격대에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ion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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