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촌-유안타제8호스팩, 합병 등기 완료

9월 8일 스팩 흡수 합병 상장 예정

뉴스 제공
율촌
2023-08-23 13:10
시흥--(뉴스와이어)--정밀냉간인발튜브(인발강관) 전문 제조 기업 율촌(대표이사 이흥해)이 유안타제8호기업인수목적(367480, 유안타제8호스팩)과의 스팩 합병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회사는 이날 합병 등기일을 맞아 증권발행실적보고서를 공시했다.

유안타제8호스팩은 8월 14일 율촌과의 흡수 합병을 위한 주권매매거래정지 내용을 공시했고, 21일 채권자 이의 제출 기간이 종료되며 양사는 합병 등기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이에 율촌은 올해 9월 8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율촌과 유안타제8호스팩의 합병가액은 2308원이며, 합병 후 총발행 예정 주식 수는 2162만3916주다.

1986년 설립된 율촌은 인발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완충용 장치, 조향 장치 및 현가 장치에 쓰이는 다양한 규격의 인발강관을 제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회사는 국내 사업장 외에도 멕시코, 폴란드에 해외 법인을 두고 있다.

율촌은 이번 합병을 통해 유입되는 자금을 폴란드 생산 공장 건립에 투입한다. 폴란드 돌르노실롱스크주는 제조업 투자 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독일 남동쪽 국경과 가까워 잠재 고객사와의 접근성이 좋고, 인력 확보도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회사는 지난해 폴란드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부지 1만평, 건물 5000평 규모의 생산 시설 건립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현재 14개국 80여 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폴란드 생산 시설이 완공되면 회사는 아시아, 유럽, 북중미 등 지역별 거점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돼 글로벌 고객사 네트워크 강화 및 시장 점유율 상승효과가 기대된다.

이흥해 율촌 대표이사는 “상장 이후 자동차 부품 시장과 더불어 산업 및 건설 장비의 유압 장치 및 자동화 설비, 가구용 인발강관, 농기계 부품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인발강관 분야 글로벌 강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율촌 소개

율촌은 1986년 설립된 이래로 인발강관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강관을 원하는 모양으로 제조하는 주요 공정인 열처리 분야에서 극소탈탄 열처리 공정 기술을 확보해 소구경에서 대구경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을 정밀하게 인발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cpipe.com/

연락처

율촌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이서준 매니저
02-783-065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율촌